월정식품점
진현석 마케터
2023-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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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KPI

전환수 증가

집행 성과

ROAS 443%, 전환수 이관전 11건 -> 이관 후 53건

집행 내용


일예산 : 최대 100,000원


당시 문제사항 : 첫 이관 당시 너무 낮은 입찰가로 낮은 순위 노출과

적극적이지 않은 확장소재 이용으로 인하여 CTR(클릭률) 저조하여 일 예산을 설정해두었음에도 소진이 되지 않았음. 


[개선사항]

1) 광고주와 협의하여 노출순위 3위 이내로 입찰가 설정 후 유입키워드 파악하여 불필요한 키워드는 제외키워드설정

추가로 과금만 되고 전환이 발생되지 않거나 효율이 떨어지는 키워드도 제외키드 설정


2) 확장소재 활용

- 홍보문구 및 구매가 많았던 상품은 구매건수 표기를 함으로써 소비자들의 구미를 당길법한 소구점들을 드러냄

- 확장소재 이미지 교체 : 아무래도 식품이다보니 제품 패키지 사진 -> 식품위주의 사진으로 변경


3) 이탈율 개선

- 집행 전이나 후든, 클릭 후 이탈율이 많은것을 확인하여 내부 페이지의 문제라고 판단이들어 직접 상세페이지 제작 후 변경


[개선후 성과] *30일 데이터 기준

-메인상품 CTR 3.02% / 전환율 11.52% 으로 전체적인 ROAS 443%

-전환수 이관전 11건 -> 이관 후 53건으로 증가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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