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리뷰오브북스
조현영 마케터
2025-10-20
조회수 : 38
댓글 : 0

브랜드 홈페이지 URL

https://smartstore.naver.com/seoulreviewofbooks2

마케팅 KPI

트래픽 증가 및 구매 전환

집행 성과

CTR 417% 개선

집행 내용

1,. 광고 그룹 재정비 
* 기존에는 모든 키워드가 하나의 광고 그룹에 혼합되어 효율적인 운영이 어려운 상태였음.
* 이후 도서 종류별로 그룹핑 재구성하여 키워드와 소재의 연관성을 높임.

2. 핵심 키워드 재선정 및 확장소재 세팅 
* 검색량이 적거나 의미 없는 키워드 제거, 실젝 검색 수요가 높은 키워드 중심으로 재세팅 
* 각 그룹별로 키워드에 맞는 확장소재를 세팅하여 CTR 향상

3. 소재 문구 및 랜딩페이지 개선 
* 광고 클릭 후 이탈률을 낮추기 위해 도서 내용/특징 중심의 문구로 소재 수정 
* 광고 효율 향상을 위해 랜딩페이지 구성에 대한 개선 의견을 지속적으로 피드백 전달 

4. 성과 
* 기존 대비 노출 수는 줄어들었지만 클릭 수가 2배 이상 증가하며 CTR 417% 증가하였습니다.

첨부 파일
GAIQ구글애널리틱스

데이터 분석력 + 창의적 기획력 = 조현영

광고는 감이 아닌, 데이터와 전략이 만드는 성과입니다.

1. 데이터 분석 + 크리에이티브 기획 = 최적의 광고 솔루션 제공
2. 소비자 행동 패턴 분석, 성과 중심의 맞춤형 광고 전략 실행
3. 전환율과 ROAS 극대화를 목표로 하는 마케팅 지향

광고 성과로 증명하는 마케터, 조현영입니다

댓글

0

포트폴리오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