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부스트 리뉴얼내용, AI소재, 에셋시그널 등 기초부터 꿀팁까지 총정리!
마케터 이미지
김주현 마케터
2025-09-23

조회수 : 224

댓글 0
영상개요
네이버 쇼핑 광고, 아직도 키워드 하나하나 발굴하고 입찰가를 관리하며 씨름하고 계신가요? 매일 쏟아지는 방대한 데이터를 직접 최적화하느라 시간과 리소스를 낭비하고 있다면, 지금 당장 이 영상에 주목하세요!

네이버가 새롭게 선보인 차세대 AI 쇼핑 광고 솔루션, ADVoost(에드부스트)가 마케터들의 고민을 한방에 날려줄 게임 체인저가 될 것입니다. 파워링크, 쇼핑검색광고, GFA 등 기존 광고 방식들이 가진 운영 리소스, 낮은 전환율, 복잡한 관리 포인트 등 고질적인 단점들. 이제 ADVoost의 강력한 AI 기반 자동화 기능으로 손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본 영상에서는 ADVoost의 핵심 기능을 깊이 있게 다룹니다. AI 기반 자동화로 쇼핑 연동 소재, AI 타겟팅, 자동 입찰까지 완벽 지원하는 '운영 편의성'부터, 구매 가능성이 높은 유저와 상품을 자동 매칭하여 노출 기회를 극대화하는 '상품 큐레이션', 그리고 검색 지면과 추천 콘텐츠 지면에서 사용자의 동선에 따라 TouchPoint를 확장하는 '인벤토리 확장'까지, ADVoost의 압도적인 강점들을 상세히 파헤칩니다. 심지어 마케터가 직접 ADVoost 캠페인을 생성하고 애셋 그룹을 세팅하는 방법까지, 단계별로 명확하게 제시해 바로 실전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검색 속성 변화, 시그널 활용 범위 확대 등 최근 리뉴얼된 ADVoost의 주요 업데이트 사항과 함께, 패션 업체 M사의 실제 캠페인 성과를 통해 ROAS 13% 상승, 기존 대비 CPA 4% 절감이라는 놀라운 결과를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I 배경 선택 기능 등 지속적인 최적화 과정을 거쳐 더욱 진화하고 있는 ADVoost, 더 이상 지켜만 보고 있을 이유가 없습니다. 더 나은 광고 성과를 위해 지금 바로 ADVoost에 도전해보세요!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주현입니다.

혹시 쇼핑검색광고 하고 계시지 않나요? 사실 요즘 마케터들이 주목하는 건 2025년 5월에 출시된, '애드부스트(Ad Boost)' 입니다. 요즘 메타, 구글 할거 없이, 광고에서도 AI가 큰 영역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네이버에서도 드디어 AI가 캠페인 전체를 통합 관리하는, '풀 오토메이션 상품'이 처음 도입되었습니다. 오늘은 이 차세대 광고상품인, '애드부스트(Ad Voost)'에 대해서, 총정리 해드리고,네이버 광고 담당자에게 직접 들은 마케터들도 잘 모르는 애드부스트의 숨은 기능과 꿀팁을 대방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집행한 패션업체 'M'사의 경우, 월예산 1,000만원으로 GFA의 카탈로그 캠페인으로 집행하여, ROAS 280%의 성과를 내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애드 부스트가 출시된 이후, 예산의 20%를 애드부스트로 테스트할 것을 제안드렸고, GFA 800만원, 애드부스트 200만원의 예산을 배분하였습니다. 그 결과, GFA는 ROAS 275%로 소폭 감소하였으나, 애드부스트 캠페인은 ROAS 350%를 달성하여, 결과적으로 총 ROAS13% 상승, 기존 대비 CPA 4% 절감하여 성과 개선하였습니다.

저는 기존에 광고가 이미 잘 되고 있더라도, 손 놓고 유지하는 것이 아니라, 어떤 광고 상품이 최근에 나왔고, 해당 상품이 우리 업체에게 어떤 메리트가 있는지 스터디하고 안정적으로 적용해보는 마케터입니다. 만약 동일한 광고예산으로 더 좋은 성과가 난다면 안 할 이유가 없겠죠 이미 GFA 광고를 하고 있다면, 오늘 저의 글을 보고 애드부스트에 20%정도 투자하여 테스트 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좋은 성과에 그치지 않고, 한 걸음 더 나아가고자 하는 저 김주현 마케터게게 문의해주세요:D

다음에 더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 파일
검색광고마케터1급SNS광고마케터

어떻게든 답을 찾는 김주현AE

전문가에 맡겨 보시면그 답을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전문적인 분석과 인사이트로 정확히 문제를 짚어내고,  확실한 해결책을 찾아드리겠습니다!



댓글

0

영상 교육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