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에서 소재가 주는 영향은?
마케터 이미지
김상현 마케터
2024-12-12

조회수 : 544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유경환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메타 광고에 있어서

소재는 어떤 역할을 하며 얼마나 중요한가?

말해 보려 합니다.

1. 소재는 모든 광고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광고에서 말하는 소재의 종류

이미지: 사진, 일러스트, GIF(짧게 움직이는 이미지)

영상: 비디오(mp4), Youtube shorts, TikTok

텍스트: 상품을 소개 혹은 설명하는 글

이런 소재들 중에서 메타와 어울리는 소재는 무엇일까요?

>> 정답은 전부 다 입니다!




2. 우리는 언제 SNS에 접속할까요?

>> 내 삶 속에서 여유가 생길 때 접속을 하게 됩니다.

접속하는 목적은 간단합니다.

흔히 말하는 눈팅을 하기 위해서 입니다.

구매 목적을 가지고 접속을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소비에 대한 가능성이 많아지고, 넓어집니다.

3. 어떻게 클릭하게 만들까?

이 고객들이 클릭을 하게 만들기 위해서

소재는 계속에서 창의적이고 자극적으로 만들어집니다.

이 때 광고 소재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위 두 사진 중 어느 곳에 먼저 눈이 가십니까?

대부분의 경우 좌측 사진에 눈이 먼저 가게 되는데,

이유는 크리스마스 시즌인 지금 맞는 소재를 활용했기 때문입니다

심리적으로 여유로운 사람에게

도파민 가득한 소재가 보여지게 되면

바로 흥미가 유발 되고 궁금증이 생겨CTR상승으로 이뤄지게 됩니다.

이런 소비자들의 심리를 결정할 수 있는 것이

소재의 역할입니다.



 누구나 소재를 사용하여 광고를 합니다.

어떤 이미지 혹은 영상을 사용하는지?

텍스트는 어떻게 작성하는지?

이런 소재들을 어떻게 구성하는지?


이 모든 것을 활용하는 것은

마케터의 역량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광고의 시작부터 구매단계에 이르기까지

어떻게 진행할 지 구상해서

빌드 업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글을 읽다가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저와 함께 하세요

ROAS 최대 10배 개선, 5,000%이상 달성 
DB단가 절감 50% 이상, 성과 효율 개선 레퍼런스 보유 多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