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마케팅꿈나무분들
다시 돌아온 박종민 마케터 입니다!
오늘 콘텐츠에 앞 서 질문 드리겠습니다.
“광고를 집행하기 부담이 되시나요?”
사업을 시작하게 되면 들어갈 돈이 굉장히 많습니다.
물건 값, 임대료, 월세, 광고비, 인건비 등등
하지만 저는 광고비로 지출하는 것이 아깝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매체에 맞는 효과적인 광고를 진행하면 적은 돈을 투자해도 많은 온 오프라인 전환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저번 시간에 이커머스, DB업종의 네이버 광고 셋팅의 노하우에 대해서 설명드렸으니
오늘은 직접 광고를 집행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광고 프로세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주의할 점은 광고사이트가 열리지 않으면 광고를 집행하지 못합니다.
파워링크 광고 등록하기
파워링크 광고등록은 ‘캠페인 > 광고그룹 > 키워드/소재’ 총 3단계로 진행됩니다.
광고를 만들기를 클릭해줍니다.
1.캠페인 만들기
캠페인은 광고 유형을 선택하고 하루예산과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l캠페인 유형 : 원하는 유형의 광고를 선택합니다. (이번 강의는 파워링크)
l캠페인 이름 : 광고 상품이나 광고 정보를 구분하기 위한 이름으로 1~30자로 입력합니다.(광고시스템 내에서 관리하기 위한 이름으로, 실제 광고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l하루 예산 : 해당 캠페인에서 하루에 지불할 비용의 최대 금액을 설정하거나 제한 없이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하루 예산을 설정한 경우 하루에 발생한 과금액의 설정된 금액에 도달하면 광고 노출이 제한되는 좌물쇠의 역할을 합니다. 균등 배분을 설정하면 노출 빈도를 하루 동안 고르게 배분하여 예산이 균등 배분됩니다.
l고급옵션 : 클릭하면 캠페인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광고그룹 만들기
광고할 사이트와 기본입찰가, 지역, 매체 등의 전략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l광고 그룹 이름 : 광고 그룹별로 등록된 키워드와 소재를 구분할 수 있도록 입력해주세요 .(광고시스템 내에서 관리하기 위한 이름으로, 실제 광고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lURL : 광고할 사이트(홈페이지, 블로그 등) 주소를 입력합니다.
l기본 입찰가 : 기본 입찰가는 해당 광고 그룹에 등록되는 키워드에 동일하게 적용되는 입찰가입니다. 기본 입찰가로 등록 후 키워드별 입찰 관리도 가능합니다.
l하루 예산 : 하루 동안에 광고 그룹에서 지출 가능한 하루 예산을 설정합니다. 하루 예산을 설정하시면 해당 광고 그룹에서 집행된 금액이 설정된 하루 예산보다 많아질 것으로 예산되는 시점에서 해당 광고 그룹의 상태를 중지시킵니다.
주의할 점으로는 광고 그룹이
중지가 되었더라도 시스템상 일정 시간 동안 검색 결과에 노출되기 때문에 해당 시간 동안 광고 클릭이 발생할 경우 과금이 발생하여 예산을 초과할
수 있습니다.
l고급옵션을클릭하면광고를노출할매체, 콘텐츠매체전용입찰가, PC/모바일입찰가가중치를키워드확장소재노출방식을설정할수있습니다.
3.광고 만들기 (키워드/소재)
키워드는 2가지 방법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1)키워드 직접 입력
l촤측 ‘선택한 키워드’에서 추가할 키워드 직접 입력
2)연관 키워드 선택
l광고그룹기준 또는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여 연관키워드를 조회받을 수 있으며, 조회된 키워드는 바로 선택하여 추가할 수 있습니다.
l추가 실적 예상하기를 클릭하면 해당 광고그룹에 선택한 키워드를 모두 추가했을 때 예상되는 클릭 수와 비용을 예상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예상 실적은 광고그룹 기본 입찰가가 낮게 설정된 경우, 0으로 조회될 수 있습니다.
3)소재 만들기
l소재는 고객에게 보여지는 내 업체의 상품/서비스에 대한 홍보 문구로 내 상품과 서비스가 가지고 있는 차별성이 잘 드러나도록 소재를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l한 광고당 소재는 5개 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l제목은 최대 15자 까지, 설명은 최소 20자 최대 45자 이내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l연결 URL은 해당 광고그룹 등록시 입력한 홈페이지 URL을 자동으로 불러옵니다.
홈페이지 내 특정 세부 페이지를 연결 URL로 설정하고자 하는 경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입력이 끝나면 광고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모두 완료하시면 검토가 진행됩니다
광고 검토는 영업일 기준 1~2일 소요됩니다.
비즈머니가 충전되어 있어야 검토가 진행되며, 통과 후 광고가 노출됩니다.
어려운건 없으셨나요?
이 글로 보시는 것 보다 직접 따라하시면서 공부해 보시면 더욱 쉽게 느껴지실 거에요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도 있을 수 있어요
그런 부분은 저에게 전화상담이나 문의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답변 해드리겠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