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은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쇼핑검색광고란
1.네이버 쇼핑의 검색 결과 화면에 상품 이미지와 정보를 노출하는 판매 유도형 검색광고
2.종류: 쇼핑몰 상품형, 제품 카탈로그형, 쇼핑 브랜드형이 있음
쇼핑몰 상품형
1.특징
ⓐ특정 상품 검색 시 검색 결과에서 `상품` 단위로 노출되는 이미지형 검색광고 상품
ⓑ네이버 쇼핑 판매자 인증 후 상품 등록
ⓒ과금 방식은 CPC방식으로 직접 입찰가 설정 가능(최소 50원~최대 10만원)
ⓓ네이버페이 가맹 쇼핑몰은 네이버에서 구매한 고객에게 포인트 추가적립 혜택 제공 가능
2.광고 대상
ⓐ네이버 쇼핑 등록 상품군(전통주 포함)
ⓑ디지털 가전,면세, 해외사업자 쇼핑몰 상품, 중고/리퍼, 미성년자가 구매할 수 없는 상품은 광고 진행이 불가
※단, 디지털 상품군 중 '휴대폰 엑세서리', '태블릿PC 액세서리', 'PC액세서리', '모니터주변기기', '네트워크장비', '광학기기/용품', '학습기기', '노트북액세서리' 카테고리는 진행 가능
3.노출영역 및 위치
ⓐ네이버 통합검색(PC/모바일) 결과: '네이버쇼핑' 영역 상단에 2~6개의 광고 노출
ⓑ네이버 쇼핑 검색(PC/모바일) 결과: 상단 및 중간에 3개씩 광고 노출
ⓒ네이버 모바일 검색 매체 추천 영역: 첫 번째 위치 광고 1개 노출
ⓓZUM(PC/모바일) 검색 결과: PC는 5개의 광고노출, 모바일은 3개의 광고노출
ⓓ블로그, 카페 등 콘텐츠 매체 노출: 노출 형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각 형태에 따라 3~9개의 광고 상품 또는 키워드가 노출
4.기본입찰가: 50원부터 최대 10만 원까지 설정 가능하며, 광고그룹 생성 시 기본 입찰가는 50원으로 설정
제품 카탈로그형
1.특징
ⓐ제조사/브랜드사가 제작/유통하는 상품 정보를 네이버쇼핑이 구축한 카탈로그 정보에 넣어 진행하는 광고 상품
ⓑ검색 결과에서 광고 클릭 후 카탈로그 페이지(가격 비교 페이지)로 잠재 소비자의 방문을 유도
ⓒ해당 제품을 조건별로 비교해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판매처로 연결
ⓓ과금 방식은 CPC방식으로 직접 입찰가 설정 가능
2.광고 대상
ⓐ카탈로그 제품의 소유권을 가진 제조사/브랜드사가 광고 집행 가능
ⓑ'여가/생활편의, 면세접' 카테고리의 상품 카탈로그 페이지로는 광고 불가
3.노출 영역 및 위치
ⓐ네이버 통합검색(PC/모바일)결과: 네이버쇼핑 영역 상단 및 중간 2~4개 광고 노출
ⓑ네이버쇼핑 검색(PC/모바일)결과: 상단 및 중간에 3개씩 광고 노출
ⓒ네이버 모바일 검색 매체 추천 영역: 첫 번째 위치 광고 1개 노출
ⓓZUM(PC/모바일) 검색 결과: PC는 5개, 모바일은 3개의 광고 노출
ⓔ블로그, 카페 등 콘텐츠 매체 : 노출 형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형태에 따라 3~9개의 광고 상품 또는 키워드 노출
ⓕ모바일 콘텐츠 파트너 매체: 1개의 광고 노출
4.기본 입찰가
ⓐ별도의 설정이 없는 경우 최소 입찰 금액인 50원으로 설정
ⓑ각 소재(카탈로그)의 입찰가는 광고그룹의 기본입찰가보다 우선 적용
쇼핑 브랜드형
1.특징
ⓐ브랜드 패키지에 가입된 `브랜드사` 전용 광고 상품으로 브랜드 공식몰로 광고 집행
ⓑ광고를 노출할 세 가지 유형의 키워드(내 브랜드 키워드, 다른 브랜드 키워드, 브랜드 키워드가 아닌 그 외의 일반 키워드) 등록
ⓒ공식몰에 등록된 상품 중 검색어에 적합한 상품이 매칭되면 노출
ⓓ브랜딩을 위한 다양한 유형의 브랜드 콘텐츠의 등록 가능
2.광고 대상
ⓐ브랜드 패키지에 입점된 브랜드사만 광고
ⓑ브랜드 패키지 서비스 미대상 카테고리인 순금, 농축수산물, 원예식품, 상품권, 여행/문화상품 등은 광고 불 가
3.노출 영역 및 위치
ⓐ네이버 쇼핑 검색 결과(모바일: 탐색도구 상단에 1개 브랜드의 콘텐츠와 제품 라인업 노출, 검색 하단에 다수 브랜드의 제품 라인업 노출
ⓑ네이버 쇼핑 검색 결과(PC): 검색 우측 영역의 최상단에 1개 브랜드의 콘텐츠와 라인업 노출, 최하단에 다수의 제품 라인업 노출
4.기본 입찰가
ⓐ최소 300원부터 최대 0만 원까지 설정 가능하며, 광고그룹 생성 시 기본입찰가는 300원으로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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