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오늘도 좋은 정보를 공유하러온
박종민 마케터 입니다!
지금까지 메타 광고의 특징과 관리방안 그리고 해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오늘은 광고를 집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메타 광고는
캠페인 > 광고 세트 > 광고 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캠페인 : 광고유형 및 예산
광고세팅 : 타겟 및 기간
광고 : 소재
라고 보시면 됩니다.
캠페인 설정 단계
페이스북 광고관리자를 켜서 좌측상단에 초록색 만들기 버튼을 누릅니다.
유형을 선택합니다.
관리하기 쉬운 이름으로 캠페인 설정을 해줍니다.
중요한 것은 어드밴티지 캠페인 예산입니다.
어드밴티지 캠페인 예산은 광고 세트에 따라 성과를 알아서 조정해주는 AI기능 입니다.
초보자 분들이 사용하기 좋은 기능이긴 하나 세트별 광고 예산을 정확히 하시는 분이라면 안 건드리셔도 됩니다.
광고 세트 단계
이제 세트를 설정할 차례입니다
마찬가지로 세트와 목표를 캠페인 트레픽으로 골랐으니 트레픽 종류를 골라줍니다.
예산 및 일정을 선택해 줍니다.
캠페인 예산과는 다른 예산으로 캠페인에 지정되어 있는 예산을 세트들에게 어떻게 배분할지 설정하는 것입니다.
집행 일정은 집행 날짜와 종료할 날짜를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타겟을 설정합니다.
위치, 연령, 성별그밖에도인구통계학적특성, 관심사, 생동까지상세설정을통해더욱세밀하게타깃조정이가능하기때문에광고에맞는타겟을설정해줍니다.
타겟설정중에서도중요하게볼것은상시타겟입니다.
위에서말한타겟설정방법중관심사를설정할수있는기능인데요메타광고를이용하는가장중요한이유라고할수있습니다.
노출위치와최저화및게제를설정해줍니다.
메타의노출위치는매우다양하기때문에광고에맞는위치를설정해줍니다.
광고단계
광고단계는사람들에게직접적으로보여지는광고소재를설정할수있는단계입니다.
소재이름을정해준뒤내보낼페이스북페이지와인스타계정을설정해줍니다.
광고용미디어를제공할방법과광고구성방식을선택해줍니다.
이 탭에서는 이미지와 동영상을 추가할 수 있으며
문구와 제목 설명 렌딩페이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모든 설정을 마쳤습니다.
이제 행이 시작되시면 성과를 확인할 수 있으니 그 성과에 맞춰 올바른 전략을 가꾸어나가시는 게 광고주님들의 숙제가 되겠네요!
자 오늘도 유익한 정보였길 바라며 오늘도 이만 물러나겠습니다
궁금하신점 있으면 언제든지 문의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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