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세팅 이후 데이터 분석하기

김상현 마케터
2024-02-13
조회수 : 2638
댓글 0
안녕하세요~ 여러분~
데이터 분석
특정 타겟을 상대로 정확한 지표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
어디서 성과가 좋았는지 어디서 성과가 나빴는지,
고객의 유입량이 얼마나 있었고 어떤 키워드를 통해 유입이 되었는지 등
정확히 파악해 분석할 수 있습니다.
지난 개시글과 이어지는
↓ ↓ ↓
[다차원보고서 설정 방법]
데이터 확인 방법에 관해 설명하겠습니다.

네이버 광고플랫폼에 접속하여
[보고서] > [다차원보고서] 탭으로 접속합니다.

[+새보고서]
탭을 누르면 어떤 데이터를 볼 수 있는지 간단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고서 설정하기]
보고서 항목 목록 (좌측 항목)을 자유롭게
드래그 하여 추가하거나 제거 하기 가능합니다.
보고 싶은 데이터들을 모두 드래그 하였다면 우측 상단
[다운로드]
엑셀파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확인되는
노출수, 클릭수, 총비용, 전환수 등
데이터를 일간 주간 월간 등
알맞게 사용 및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그룹, 키워드 별로 다 나뉘어져 있는 검색광고 화면에 비해,
다차원보고서는 엑셀 파일로 다운받아
'피벗 테이블'
작성하여 한눈에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광고를 집행하는 동안 문제점이 무엇인지,
어떤 키워드가 고효율 키워드인지
효율은 떨어지는 키워드나 광고비 누수가 있는 키워드는 어떤게 있는지 등
문제점을 확인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어떤 소구점을 활용하고추가로 확장 소재를 재 등록할지 등
데이터분석을 통해 확실한 광고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데이터 분석의 중요성의 대해 이야기 해봤습니다.
보는 시선과 생각은 사람마다 다 다릅니다.
그렇다는 말은 같은 데이터 표를 보면서 다르게 해석할 수 있고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데이터가 다르겠죠.
데이터분석에 따른 정답은 없습니다.
하지만 성과는 있습니다.
-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 언제든지 편하게 댓글, 상담 주시면
- 친절하고 빠르게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AMPM GLOBAL 김희원AE
- 유선전화 : 02 6049 4169
- 이메일 : kho08@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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