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다 해봤지만 결과가 다른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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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우 마케터
2024-02-13

조회수 : 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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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녕하세요!
    • AMPM 글로벌광고컨설팅 4팀 이정우입니다.

    • 오늘은 초보 사장님부터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 모두 다 한번쯤은 집행해보신 검색광고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 검색광고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 '어떤 키워드로 검색광고를 집행할 것인지' 인데요..!
    • 이를 제가 가져온 예시와 함께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어렵지 않으니 차근차근 잘 따라오세요!

    • 사례1) 새학기를 맞이하여 새로운 가방을 사려는 A소비자는 어떤 키워드로 검색을 진행할까요??
    • '가방'을 검색해서 신학기 분위기에 맞는 가방을 살 수 도 있고
    • '유행하는 가방'을 검색해서 새학기 인싸가 되려고 할 수도 있습니다.

    • 사례2) 여자친구와의 기념일을 맞이하여 분위기 있는 식당을 예약하려하는 B소비자는 
    • 어떤 키워드로 검색을 진행할까요??
    • '분위기있는 식당'을 검색하여 식당을 바로 예약하거나,
    • '데이트코스 추천'을 검색하여 데이트코스를 짜면서 식당을 포함시킬 수도 있고,
    • 'XX지역 오마카세 추천'을 검색하여 오마카세 식당을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 이처럼 어떤 키워드를 검색할때,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 노출되는지, 노출되지 않는지에 따라 결과가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 나에게 맞는 키워드를 등록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 이를 위해서는 먼저 고객을 이해하고, 어떤 키워드로 검색을 진행할 것인지
    • 예측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 네이버 검색광고시스템에서 제공하는 키워드 도구를 활용한다면
    • 조금 더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앞선 예시에서처럼 '새학기 가방'을 키워드로 등록할 경우
    • 키워드 도구에 새학기 가방을 입력하면
    • 다음과 같은 이미지가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키워드들은 '새학기 가방' 키워드들의 연관 키워드로,
    • 사장님들의 상품과 관련성이 높은 키워드들을 등록하면서
    • 키워드 확장을 통해 경쟁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 다음 시간에는 키워드 도구에서 확인 할 수 있는
    • 월간검색수, 월평균클릭수, 월평균클릭률 등의 설명과 함께
    • 이를 통한 월간 실적을 예상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추가로 문의가 있으시거나
    • 키워드 확장이 어려우신 경우
    • 이정우 AE에게 편하게 문의주시면 연락 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유선전화: 02 6049 1168
    • 이메일: honestcow@ampm.co.kr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AI 빅데이터 전문, 숫자와 결과로 말하는 마케터

AI 활용 각종 툴, 분석도구 등을 이용하여 단순히 감이 아닌 근거를 가지고 숫자와 결과로 말하는 마케터 이정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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