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다 해봤지만 결과가 다른 이유

이정우 마케터
2024-02-13
조회수 : 919
댓글 0
- 안녕하세요!
- AMPM 글로벌광고컨설팅 4팀 이정우입니다.
- 오늘은 초보 사장님부터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 모두 다 한번쯤은 집행해보신 검색광고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 검색광고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 '어떤 키워드로 검색광고를 집행할 것인지' 인데요..!
- 이를 제가 가져온 예시와 함께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어렵지 않으니 차근차근 잘 따라오세요!
- 사례1) 새학기를 맞이하여 새로운 가방을 사려는 A소비자는 어떤 키워드로 검색을 진행할까요??
- '가방'을 검색해서 신학기 분위기에 맞는 가방을 살 수 도 있고
- '유행하는 가방'을 검색해서 새학기 인싸가 되려고 할 수도 있습니다.
- 사례2) 여자친구와의 기념일을 맞이하여 분위기 있는 식당을 예약하려하는 B소비자는
- 어떤 키워드로 검색을 진행할까요??
- '분위기있는 식당'을 검색하여 식당을 바로 예약하거나,
- '데이트코스 추천'을 검색하여 데이트코스를 짜면서 식당을 포함시킬 수도 있고,
- 'XX지역 오마카세 추천'을 검색하여 오마카세 식당을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 이처럼 어떤 키워드를 검색할때,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 노출되는지, 노출되지 않는지에 따라 결과가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 나에게 맞는 키워드를 등록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 이를 위해서는 먼저 고객을 이해하고, 어떤 키워드로 검색을 진행할 것인지
- 예측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 네이버 검색광고시스템에서 제공하는 키워드 도구를 활용한다면
- 조금 더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앞선 예시에서처럼 '새학기 가방'을 키워드로 등록할 경우
- 키워드 도구에 새학기 가방을 입력하면
- 다음과 같은 이미지가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키워드들은 '새학기 가방' 키워드들의 연관 키워드로,
- 사장님들의 상품과 관련성이 높은 키워드들을 등록하면서
- 키워드 확장을 통해 경쟁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 다음 시간에는 키워드 도구에서 확인 할 수 있는
- 월간검색수, 월평균클릭수, 월평균클릭률 등의 설명과 함께
- 이를 통한 월간 실적을 예상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추가로 문의가 있으시거나
- 키워드 확장이 어려우신 경우
- 이정우 AE에게 편하게 문의주시면 연락 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유선전화: 02 6049 1168
- 이메일: honestcow@ampm.co.kr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