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의 기본 확장소재, 이제는 어떻게 차별화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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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현석 마케터
2024-07-05

조회수 : 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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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n Short >




확장소재,

검색광고 차별점의 기초

하지만 누군가에겐 강점






AMPMGlobal 





타 업체보다 뒤쳐지는 -50점짜리 검색광고는 확장소재가 등록되어 있지 않은 광고입니다.


타 업체와 동일 선상에서 경쟁하는 0점짜리 광고는 기본 확장소재가 등록된 광고입니다.


타 업체보다 앞서는 50점짜리 광고는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해 앞서 움직이는,

확장 소재에 자회사의 컨셉을 담아내는 광고입니다.


-50점짜리 광고와 0점짜리 광고에 아무리 많은 광고비를 쏟아내도 그 업체는 150점이 될 수 없습니다.





대표님 업체의 그릇은 100점짜리입니까, 150점짜리입니까?








'한국에서 세계로' 김한세 마케터입니다.






대표님의 광고는 안녕하신가요?






검색광고가 출시된 지 20여 년이 지난 지금,


마케터들은 물론, 검색 포탈에서도, 사업자 분들께서도 


이제는 광고가, 특히나 검색광고는 선택이 아닌 필수사항이 되었다는 것을 다들 인지하고 계실 겁니다.




검색광고의 필요성을 모두가 인지한 현재,


검색광고는 현재 포화상태가 되어


키워드 단가에 한층 더 많은 비용을 투자해 더 높은 순위를 얻거나


타 업체와는 차별화된 새로운 세부 키워드를 발굴해내는 등


서로 피 튀기는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 피 튀기는 경쟁에서 무엇으로 승부를 봐야 하지?"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포화상태가 되어버린 검색광고 시장에서 검색광고로'만'  승부를 보는 것은 어렵습니다.


온라인 광고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매체를 적절하게 믹스해 전략을 구상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검색광고에서 타 업체와 차이를 보일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저는 검색광고의 기본이자 자업체의 색깔을 입힐 수 있는 것은 확장 소재라고 생각합니다.






배구를 잘 모르는 친구들과 경기를 보다 보면 


같은 유니폼 중에 단 한 명만이 팀과는 다른 색상의 유니폼을 입고 있는 것을 보고 항상 저에게 질문합니다.


" 왜 저 사람만 유니폼이 달라? 저 사람은 뭐하는 사람이야?"


배구의 룰도 모르고 각 선수들의 역할도 모르는 사람의 눈에도


남들과는 다른 색의 유니폼을 입고 있는 사람에게 눈이 갔고 관심이 생겼던 것이죠.




검색포털을 이용하는 사람도 같습니다.


키워드 검색 시 나오는 파워링크의 여러 업체를 둘러볼 때


확장 소재가 풍성하거나, 컨셉이 확실한 확장 소재들을 등록해 관리하는 업체들에


더 많은 호기심이 생기고, 손도 더 많이 가게 되어 자연스럽게 구매로 이어지는 형태가 발생합니다.




최근 많은 광고주님들의 광고에 대한 관심으로 인해 검색광고들은 다양한 확장 소재들로 풍성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단순히 '많은 확장 소재'만으로는 타 업체와는 경쟁하기 어려운 추세가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새롭게 서비스되는 확장 소재자회사의 컨셉에 민감하게 반응해 트렌드에 앞장서고, 확장 소재로 을 만드는 것이


검색광고 시장에서 소비자의 눈에 한 번 더 밟히고, 잠재고객의 머리속에 한 번 더 떠오를 수 있는 차별점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여


저와 동행하는 광고주님들께 항상 이를 제안 드리며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다양한 검색광고 확장소재에 관해 궁금하시나, 현재 광고주님의 검색광고에 대해 피드백을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프로필의 광고상담 칸을 누르셔서 문의주시면 성실하게 답해드리겠습니다.


(* 확장소재 추가는 별다른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한국에서 세계로' 김한세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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