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랑스 명품 마케팅의 앙큼한 3가지 비밀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2팀 정윤서 ae입니다.
혹시 여러분의 브랜드 이미지를 고급스럽게 만들고 싶으신가요?
그럼 이 글에 잘 찾아오셨습니다.
지금부터 프랑스 해외 마케팅 전문가들의 3가지전략을 소개하겠습니다!
첫 번째 비밀 : 문화유산을 활용해라
프랑스는 1000년이 넘은 역사를 자랑하는 나라인데요.
이 문화유산을 활용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LOUIS VUITTON, CHANEL, HERMÈS 와 같은 럭셔리 브랜드들은
프랑스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반영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CHANEL 브랜드의 경우
지난 2018-2019시즌 파리 미술관을 배경으로 런웨이를 기획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고급화 하는데 더 도약했습니다.
출처 : '미술관 앞 런웨이' 샤넬 파리 그랑팔레 패션쇼 | 연합뉴스 (yna.co.kr)
두번째 시크릿 : 메타 광고를 활용해라
프랑스 또한 한국과 마찬가지로 디지털 마케팅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한국처럼 커뮤니티 바이럴 마케팅 보다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같은 메타 광고를
주요 마케팅 수단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스타 공식계정을 활용하여 고유의 톤앤매너를 유지하고
새로운 제품 홍보, 이벤트 진행 등
효율적인 타겟팅과 정밀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광고 전략을 짜고 있습니다.
출처 : Louis Vuitton(@louisvuitton)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세 번째 시크릿 : 프리미엄 브랜드 포지셔닝
귀족 문화를 반영한 고급스러움과 혜택을 강조하는 전략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한정된 출시 전략을 통해 브랜드의 희소성과 프리미엄 가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명 연예인을 엠버서더로 지정하여 마치 브랜드의 연예인과 동일시되는 거 같은
모방 소비심리도 작용시켜 매출을 상승시키는 전략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s://news.nate.com/view/20221113n04765
'
이렇게 오늘 프랑스 명품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다음 시간에도 의류,뷰티 관련 마케팅 전략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알려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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