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기초정보!
마케터 이미지
유호준 마케터
2023-09-13

조회수 : 1128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권소현입니다 :)



아직도 많은 광고주 분들이 메타에 대해 많이 문의를 주셔서 간단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우선 메타 = (구)페이스북 입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생각하시는 SNS광고(페이스북+인스타그램)을 메타라고 부른다고 봐주시면 됩니다

스타그램 앱내에서도 홍보가 가능하긴한데요, 관련해서는 이전 글과 영상 참고해주세요!


(홍보하기 말고 메타(META)에서 광고해야하는 이유! , 관련 유튜브 교육영상)


그렇다면 광고관리자로 광고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간단히 알아볼까요?


기본적으로는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에 페이스북 페이지, 광고계정이 있으셔야 광고가 가능합니다

(광고관리자 페이지)


여기까지만 하셔도 직접 광고관리자에서 광고를 하실 수 있지만, 비즈니스 계정을 생성하시면 조금 더 편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비즈니스 계정안에서 광고와 관련된 다양한 자산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마다 운영 권한을 다르게 부여할 수도 있고, 자사계정으로 광고가 어렵다면


파트너 할당이라는 것을 통해서 광고 대행사 계정을 통해 광고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은 광고계정에 담당자만 추가해서 광고를 진행합니다 :)


메타 광고는 캠페인 > 광고세트 > 광고로 이루어져 있다고 말씀드렸죠?


그러면 이제 광고 목적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큰 틀은 비슷합니다.





캠페인을 설정했으면 광고세트 단계에서 예산과 타겟, 노출지면등을 설정해주시면 되는데요



보통 처음에는 따로 구체적인 타겟을 설정하지 않고 어떤 타겟에게, 어떤 소재가 반응이 좋은지 데이터를 체크하구요.


어느정도 데이터가 쌓여서 효율이 파악 되었으면 원하는 타겟으로만 타겟을 좁히거나 분리해서 설정하거나 소재를 변경하거나 합니다.





타겟을 좁히면 노출당 단가가 올라가지만 그만큼 구매확률이 높은 타겟에게만 노출되기 때문에


광고비 대비 수익률인  ROAS는 높게 측정될 수 있겠죠?



예산이 없다고 처음부터 타겟을 좁게 설정하면 이렇게 타겟규모가 너무 적어져서 노출이 잘 안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예산이 많을수록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시키고 빠르게 데이터 수집 및 파악을 통해 효율을 개선할 수 있겠죠.


구체적으로 금액도 많이 물어보시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한제품만 광고하더라도


2가지 이상 소재를 등록해서 테스트를 하기 때문에 최소 일예산 5만원 이상으로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형태를 다르게 하거나, 같은 이미지에 카피문구만 다르게 작성하거나 하는식으로요.



그 다음은 노출지면인데요, 광고관리자로 하면 인스타그램이랑 페이스북 모두 다에 게재되는건지 물어봐주셨는데요


페이스북, 인스타 둘 다 혹은 한군데만 선택해서 노출할 수 있구요, 피드, 스토리, 릴스, 탐색탭 등 세부적인 지면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일부 지면만 선택해서 시작해도 되지만, 모든 지면 선택 후 추후에 효율이 나쁜 지면들을 제외하며 진행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보통은 페이스북보다는 인스타그램에서 효율이 더 높은 편이지만 예외라는게 있을 수 있으니까요ㅎㅎ



오늘은 광고관리자로 광고할때는 어떻게 시작하는지, 캠페인과 광고세트 설정에 대해서 설명해드렸는데요


다음시간에는 광고 소재 테스트는 어떻게 진행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하단의 프로필로 문의주세요 :)





첨부 파일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온라인광고 전략은 업체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온라인광고 전략을 구성할 때는
마케터가 얼마나 업체(업종)에 대한 이해가 되었는지가 중요합니다.
마케팅에 대한 이론과 경험을 그 업체에 어떻게 적절하게 적용하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와 마케터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고,
저희는 그 경험이 많은 마케터입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