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관련,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QnA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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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마케터
2023-09-14

조회수 : 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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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마케터 조우현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여러분의 궁금증을 해결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바로 QnA 시간




실무를 하면서 광고주 분들이 많이 질문을 주셨던 것 중에

2가지 정도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글은 진짜 상담하는 것처럼 대화를 주고받는 형식으로 작성해보겟습니다.



첫 번째 QnA



질문자: 안녕하세요. 제가 비싼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상세페이지를 수정하고 싶거든요.

팁 좀 얻어갈 수 있을까요? 사실 보석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마케터: 상세페이지 기획에 대한 질문이네요.

고관여 제품의 상세페이지에서 필수 요소로 3가지 정도

말씀드릴 수 있을 거 같이요


먼저 주요 소재와 고급스러운 카피가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소재는 제품을 구매하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인데요.

제품의 모든 특징을 소재로만 연결해서 나타내고 추가 특징까지도

소재에서 비롯된 장점으로작성해서 그 브랜드를 떠올리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그리고 고관여 제품이니까 B급 감성의 카피 보다는

당연히 보석에 어울리는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카피가 어울리겠죠.



두 번째는 제품의 신뢰도가 중요합니다.

아무리 구매하고 싶은 마음이 들더라도 제품에 대한 신뢰가 없다면

결구 구매까지 일어나지 않고 이탈하게 됩니다.


그래서 실제 제조 과정이나 제품에 대한 스토리 등을 공유하는 것이 중요하죠

이런 것들이 쌓이다 보면 상세페이지 자체가 그 브랜드의 대표 얼굴이 될 수 있겠죠



마지막은 고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것입니다.

고객들은 다양한 질문들을 많이 올리는데요

상세페이지에 해소할 수 있는 내용을 담는다면 상세페이지만 읽어도 고객들의

궁금증을 많이 해소할 수 있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구매하기까지의 고민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게 되겠죠.





두 번째 QnA


질문자: 기능성 치약, 칫솔을 판매하고 있는데 아직 광고를 해본 적이 없어요.

광고 진행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마케터:아 그러시군요. 혹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 중에 어떤 걸 운영하고 계실까요?


질문자: 오프라인, 온라인 둘다 운영하고 있습니다.

마케터: 그러면 먼저 오프라인 매장부터 간단하게 살펴보면요.


오프라인은 광고주님도 아시겠지만 방문 유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약, 칫솔이면 바이럴을 통해서 실사용자들의 후기성 글을 노출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칫솔, 치약 같은 걸 구매하는 사람들은 거의 어머님들이실텐데요.


그렇다면 주고객층이 많이 활동하고 있는 맘카페를 통해서

노출시키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특히 오프라인은 지역적인 요소가 매우 중요해서 그 지역에 살고 있는

맘카페를 통해서 자연스러운 정보성이나 후기성 글을 노출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이렇게 바이럴로 브랜딩이 되면 검색광고의 효과도 더 높아질 거에요.


온라인은 유튜브광고도 같이 잔행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유튜브 채널 보시면 치약을 쓰지 않고 민간요법으로 해결하는

컨텐츠 조회수가 상당히 잘 나오는 편입니다.

여기 채널을 타겟팅 해서 광고를 노출할 수 있거든요.


배너광고로는 모비온을 추천드릴 수도 있을 거 같아요.

광고 해보신 적 없다고 하시는 거 보니까 판매하신지 별로 안되신 신생업체 같거든요.


그렇다면 신생업체여서 따로 모아놓은 데이터가 부족하실텐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경쟁사 모수 활용이 가능한 모비온이 제격입니다.

이를 통해 리타겟팅 하시면 괜찮은 효과를 보실 수 있을꺼에요..



이렇게 질문들을 살펴봤습니다.

다른 궁금하신 부분도 생각 나시면 공유해 주세요.

여러분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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