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가구/소품] 최신 트렌드 총정리!(분석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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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마케터
2023-10-25

조회수 : 1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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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이한나마케터입니다!





오늘은인테리어/가구/소품샵의인기가더욱많아지고

창업하시는분들이늘어가고있는가운데

최신 트렌드나 시장조사는 확실히 하셔야 수많은 경쟁사들 가운데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현재시장현황과주요타겟, 핵심키워드까지바로확인해보시죠.





우선 <인테리어>입니다.



메인키워드이다보니많은사람들이 '인테리어' 키워드로

많이검색하고콘텐츠를발행하고있는모습을보실수있습니다.

또한, PC보다모바일검색량이더높다고할수있겠네요.

하지만, 인테리어의 DB 업종의경우에는 PC무시할없다는점아셔야합니다!






또한,월별검색량을보시면 새해가 시작되는 1-2월에 검색량이 급격하게 증가하시는 것을 보실 수 있죠?

1-2월에 메인키워드는 레드오션으로, 키워드 비용 또한 급격하게 늘어날 것입니다.



그렇기에 지금부터 문제점을 파악 후

서브키워드 발굴 및 확장/ MO & PC 전략을

철저하게 준비해서 경쟁력을 키워야 합니다.






그렇다면 사람들은 어떤 키워드로 인테리어를 찾아볼까요?




'인테리어' 연관키워드입니다. 이를보면 '인테리어'로무작정검색하는사람보다는

거실과화장실, 베란다처럼특정공간과함께제시하는키워드가더욱검색량이높다는것을알수있습니다.

또한, 인테리어조명이나액자로검색하는사람도많은데요.

이처럼구체적인 제품또한키워드로사용하는것을추천드립니다.



요즘에는 네이버도 성별, 연령별 타겟팅이 가능해졌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네이버 키워드 검색광고 시에도 연령, 성별과 같은 타겟팅을 활용한다면

더욱 효율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해집니다!



이통계를통해 30-40 (확장 20-50) 여성을타겟팅하시는것이더욱효과적임을알수있겠죠?

다음은<가구입니다.

인테리어나가구, 소품등비슷하지만, 그래프를보시면서로다른양상을띠고있어

다른방향으로접근하셔야한다는것을아실수있을겁니다.


인테리어에비해가구키워드는검색량이낮지만, 그래도높은수치를기록하고있다는것을알수있습니다.

이도마찬가지로 PC보다모바일의검색량이높다는것도알수있죠.

여기서주목해야할점은가구의경우에는콘텐츠발행량이

블로그기준 1/3을차지할정도로카페비중이높다는점에있는데요.

맘카페와같이정보를활발히나누는카페에서콘텐츠의비중이크다는점입니다.

여기서 맘카페, 가구 관련 카페, 신혼부부들을 겨냥한 콘텐츠를 발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키워드의경우참다양하게골고루키워드가퍼져있다는것을알수있습니다.



직구, 수입가구와같이해외브랜드나해외쇼핑검색량이많다는점과

침구와같은가구는비싸기때문에가구브랜드를더욱꼼꼼히본다는점

그리고 또그렇기에리퍼가구와같이가격이저렴한가구를찾는다는것을알수있겠네요.


직구, 저희는 이 분석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해외 브랜드, 가구 브랜드는 어떤 소구점이 있어야 하는가

가격 경쟁력에서 어떤 전략을 세워야 하는가에 대해 구체적인 방안을 세워야 하죠!


이 구체적인 매체와 전략에 대해서는 다음 콘텐츠에서 볼 수 있을겁니다 :D




그렇다면 어떤 사람들이 '가구'에 대해 많이 찾아볼까요?




이표들을통해가구의타겟을 30-40(확장 20-50, 축소 40) 여성으로한다면더욱효율적인광고를집행하실수있음을알수있습니다.

그다음은 <소품샵>입니다.

각종스티커나인형등아기자기한소품들로가득찬소품샵이유행하기시작하면서

많은사람들이창업을하고있는데요.

시장이치열해질수록더욱꼼꼼한시장조사는필수입니다!

그럼바로들어가보시죠!


소품샵또한 PC보다모바일의검색량이더욱많으니모바일를중심으로세팅하시는것을추천드립니다!

월간콘텐츠또한블로그에서정보교환이더욱더활발히일어나는것을보실수있죠?

만약, 신생브랜드라면블로그체험단을통해블로그콘텐츠를중점적으로가꿔보세요!


월 통계를 보게되면, 발렌타인데이나 크리스마스와 같은 이벤트가 있는 월에

검색량이 확 증가하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러한 시즌성 이벤트들을 겨냥하여 키워드와 같은 광고 세팅을 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여기서가장흥미로운데요. 인테리어와가구와는다르게지역키워드로굉장히많이검색되고있다는것을보실수있습니다.

보통그지역으로여행을갔거나, 근처에살고있을때

주변에있는소품샵을검색해서가기때문입니다!

특히, 소품샵은오프라인매장을하고계셔도온라인몰을병행하여하시는분들이많잖아요.

그런분들께지역키워드로효과적인광고를하시는것을추천드립니다!

오프라인 매장으로 유입하기 위해플레이스광고나 메타 광고로이어져도괜찮겠죠.



인테리어나가구보다훨씬특징적이죠??

소품샵의경우 10-30(축소, 20) 여성을타겟팅하시면더욱효과를보실수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최신 트렌드에 대해서 통계를 바탕으로 분석했는데요. 

내일은 이 분석을 바탕으로 어떤 매체와 운영전략이 필요한지에 대한 정리본으로 찾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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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아래 링크들을 참고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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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EC업종!! 중요하다 시리즈>
  7. EC업종!!  '이미지'가 중요합니다. (SNS광고 편)

    EC업종!! '이미지'가 중요합니다 (브랜드 검색광고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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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 출처

https://blackkiwi.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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