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김채원 AE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다들 잘 아실 법한 META 광고.
즉,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인데요 !
사실상 하나의 회사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광고의 측면에서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광고 구성에서의 차이
- 페이스북
선 텍스트 후 이미지
텍스트와 이미지 노출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페이스북은 상대적으로 문구의 구성, 내용이 중요합니다.
-인스타그램
선 이미지 후 텍스트
인스타그램은 이미지 한 장으로 모든 것이 결정되기 때문에
사진의 구성이나 임팩트 있는 후킹포인트가 필요합니다.
*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분리하여 셋팅하지 않는다면
결국 두 플랫폼에 동시 노출되어도 괜찮은 텍스트,
이미지 구성을 준비하는 게 효율적입니다.
집행방식에서의 차이
1.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현 메타비즈니스)
메타가 소유한 플랫폼에 광고할 수 있는 관리자 센터를 말합니다.
이 경우에 대표적으로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광고가 가능하며,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일반적인 게시물을 홍보할 때에도
비즈니스 관리자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2.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별도의 관리자 센터가 없어도 인스타그램에서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 단,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 및 생성이 필요
정리해보자면,
1) 페이스북은 인스타그램 광고를 받는 어플 등에도 노출 가능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은 인스타그램에서만 광고 가능
2|)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보다,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에서
광고를 집행할 때 훨씬 더 상세한 타겟팅이 가능
3)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는 인스타그램에 광고가 노출되도록 설정 가능
인스타그램의 경우, 페이스북에 광고 노출 불가능
여기까지 살펴봤을 때,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의 장점이 훨씬 많은 것 같지만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의 장점도 분명 있는데요.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의 장점, 그리고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알고리즘의 차이에 대해선
다음 시간에 살펴보겠습니다!
지금가지 광고퍼포먼스2팀 김채원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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