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잘하고 싶으세요? 무엇이든 물어보살! (배너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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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마케터
2023-09-20

조회수 : 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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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마케터 조우현입니다.


오늘 마케팅을 잘하고 싶으신 분들이 궁금해 하는 질문들을 가지고 왔습니다.

무엇이든 물어보살! 지금 시작하겠습니다.




질문1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람인데 홈페이지에 들어온 사람들 중에

구매하지 않고 나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좋은 방법은 없을까요? 



온라인쇼핑을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고민하는 부분인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들은 몇가지 공유드리겠습니다.


먼저 메타로 맞춤타겟을 통해서 리타겟팅을 할 수 있습니다.


유저들이 해당 상품에 대해 관심이 있어서 좋아요, 공유하기 등의

행동을 보이면 이 데이터를 통해서 리타겟팅을 하게 되는데

아무래도 행동기반과 관심사 타겟팅이 가능해서

다시 돌아오게 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온 유저들의 이탈을 방지하는 방법으로는

네트워크 배너 광고도 좋은 방법인데요.


그 중에 ADN을 사용해 보신 적이 없다면 활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ADN은 온사이트 마케팅이라고 해서

사이트 내에서 이탈하는 고객을 붙잡는 마케팅 방법인데요.


이 방법에서 클로징패널이라는 것을 사용합니다.

유저가 나가려고 할 때 가격이 표시되어 있는

다른 상품의 배너가 뜨거나 할인 배너가 뜨게 되는 기능입니다.


이를 통해 나가려던 유저를 한 번 더 고민하게 만들어서

사이트 이탈을 방지하고 상품을 재 탐색하게 해주고

구매를 유도하게 해주는 아주 유용한 친구입니다.






질문2


네이버 GFA 배너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예전에 네이버 GFA에 대해서 공유드린 적이 있는데요.

아래 링크 통해서 살펴보시면 배너형식에 대해 확인 가능합니다.

[네이버 GFA 성과 잘 나오는 배너형식]



형식도 중요하지만 문구 즉 카피도 중요합니다.


GFA는 좀 더 포괄적인 타겟층을 담는 것이 좋으며

자극적이고 가독성이 좋은 것이 성과가 잘 나오는 편입니다.

각 소구점이 잘 녹아져 있는 부분도 중요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마케팅 무엇이든 물어보살로 진행을 해봤는데요.

도움이 되셨을까요?

다른 궁금한 사항도 언제든지 알려주시면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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