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원두 브랜드 'D'사 광고 성과 개선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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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택 마케터
2025-11-11
조회수 : 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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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 내용
예산
1,000만원 - 5,000만원
마케팅 KPI
Top-of-Mind Brand로의 인지도 향상과 함께 매출 증대
잠재고객
전체
전체20~2425~2930~3435~3940~4445~4950세 이상
광고 집행기간
6개월 이하
브랜드 런칭 기간
12개월 이상
브랜드인지도(네이버 기준 검색량)
Established Brand (기존 브랜드)
집행 전
ROAS 200%대의 기존 브랜드
집행 후
ROAS 420%의 Top-of-Mind Brand
개요
매체 풀미디어믹스를 통한 인지도 개선과 함께 핵심 타겟팅 고도화
집행내용
광고 개선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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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겟팅 고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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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카페 관심 사용자, 커피 머신 소유자 등 세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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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구글 광고에서 관심사 기반 타겟팅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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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시지 차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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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량 로스팅으로 신선함 유지”, “국내 직접 선별 원두” 등 구체적 특징 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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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 ‘맛있다’가 아니라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가치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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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에이티브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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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이미지뿐 아니라 ‘홈카페 완성 컷’, ‘원두 풍미 시연 영상’ 등 시각적 체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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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광고 활용으로 시청자 참여 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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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환 최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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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딩 페이지 개선: 구매 유도 버튼 명확화, 구독 서비스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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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한 기간 프로모션, 샘플 체험 이벤트로 구매 장벽 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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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과 및 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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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클릭률(CTR) +15%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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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 전환율(CVR) +20%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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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검색량 증가: 기존 대비 30%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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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피드백: “홈카페 느낌 잘 전달”, “원두 신선도 확인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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