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품업종 O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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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정현 마케터
2025-04-16

조회수 : 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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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오정현AE입니다.



오늘은 제가 현재 운영하고 있는 다이어트 식품업종 O사의 기존 광고 운영 문제점에 대해 

개선점과 어떻게 운영하고 있는지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O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광고주정보


광고KPI : 전환수 증대 및 ROAS 상승


매체 : 구글 디멘드젠 캠페인


월 예산 : 300만원


기타사항 : 성과가 나쁘지 않은 상황이지만, 더 상승시키길 원하심


문제점

1. 소재별 캠페인 미분리 운영

2. 예산 관리 미비 ( 위와 같은, 소재별 캠페인 미분리 운영으로 한 그룹에 예산이 쏠리는 현상 발생)

3. 큰 돈을 주고 최근 이슈인 요리사에세 PPL를 하였으나 소재 성과 미비


제안 및 개선

1. 각 소재별 캠페인을 분리하여 각 소재에서 일예산이 고루 배분 될 수 있도록 셋팅
기존 : 000캠페인 - A소재, B소재 10만원 
변경 : A캠페인 - A소재 5만원
         B캠페인 - B소재 5만원


2. 기존 소재에서는 유명 쉐프가 영상의 뒤쪽에 나와서 50%도 시청하는 비율이 낮아,
이를 개선학 위해 쉐프가 오프닝에 출연하도록 기획하여 좀 더 후킹성 있고
사람들이 더 집중해서 볼 수 있도록 기획



현재도 매일 전환율 개선에 대해 의견을 전달 드리며, 꾸준하게 성과 개선 중에 있습니다!
해당 성과가 안정화되고, 매출이 안정적으로 나올 수 있을 때까지 열심히 서포트 할 예정입니다.

광고 성과에 대해 고민이 있으시다면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오정현AE에게 문의주세요 :)
마케터자격이수

대표님의 성공이 제 성공입니다.

광고비를 써도 전환이 안 나온다면,  
마케팅 전략을 다시 점검해야 합니다. 
저는 고객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질적인 성과를 내는 전략을 만드는 퍼포먼스 마케터 오정현AE입니다!

업종 상관 NO!
매체 상관 NO!
매출 상승 YES!
자신감 Y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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