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검색광고를 집행하려고 보면 어느 플랫폼에서 집행해야 할지 고민되는 광고주분들 많으시죠?
네이버가 국내 시장에서 점유율이 압도적인 1위임에도 불구하고,
업종 특성이나 상황에 따라 구글 검색광고를 사용해야만 할 때가 있는데요.
오늘은 네이버SA와 구글SA의 특징, 이어서 언제 어떨 때 각 플랫폼을 사용해야 하는지
한 눈에 보기 쉽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SA VS 구글SA 각 플랫폼의 특징을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SA |
구글 SA |
|
노출 지면 |
검색광고 지면, 콘텐츠 지면 |
검색광고 지면, 콘텐츠 지면, UAC |
노출 형태 |
콘텐츠 기반 |
텍스트 기반 |
과금 방식 |
CPC |
CPC / CPA / CPI |
타겟팅 방식 |
연령, 성별, 지역, 시간, 세그먼트 |
연령, 성별, 지역, 시간 + URL, 유튜브 구독자 |
관리 방식 |
품질지수 관리 머신러닝 X 광고수정이 성과 영향 X |
최적화지수 관리 머신러닝 O 광고수정 성과 영향 O |
2. 그렇다면 어떤 상황에 어떤 플랫폼에 검색광고를 진행해야 까요?
네이버 SA | 구글 SA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가 있을 때 | 정보성 콘텐츠를 보유중일 때 |
국내 소비자 타겟 | 해외 소비자 혹은 B2B 타겟 |
객단가가 낮은 경우 | 객단가가 높은 경우 |
가격 경쟁력이 있을 때 | 네이버 입찰가가 너무 높아 효율이 나오지 않을 경우 |
후기, 리뷰 다수 | 후기, 리뷰 적음 |
즉시성이 필요한 DB 업종 | 신뢰가 중요한 업종 |
정확한 상황이나 구체적인 업종, 광고 목적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한눈에 딱 들어오게 정리해 드렸지만 잘 이해가 가지 않으시는 부분도 있으실 텐데요,
구체적인 내용이 궁금하시거나, 전문적인 컨설팅이 필요하신 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의 연락처로 언제든지 연락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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