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 그거 어떻게 해야해요? (1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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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5-0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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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유지수 AE 입니다.


오늘은 브랜딩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해요.


'브랜딩' 중요하다라는 이야기는 많이 듣지만, 실질적으로 브랜딩을 한다는 건 쉬운 일이 아니죠... ㅠ

그래서 저희가 브랜딩이 막막하신 광고주분들께 

어떻게 브랜딩을 진행하면 좋을 지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브랜딩'은 무엇이고, 왜 중요할까요?



브랜딩이란 단순히 로고와 이름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해당 브랜드를 떠올렸을 때, 

느끼는 특정한 이미지나 인식을 모두 포함해서 말해요.


우리 브랜드 혹은 제품을 브랜딩 함을로써  

소비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고 

경쟁 브랜드와의 차별화기업의 성공까지 도모를 이루며 궁극적으로는 할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초기 단계에는 브랜딩 자체가 큰 매출을 불러오기 힘들지만,

장기적인 성장과 충성 고객 확보에는 굉장히 효과적이기 때문에

특히 신뢰도가 중요한 고관여 제품들은 브랜딩을 꼭! 하는 걸 추천드려요!



그렇다면 어떻게 브랜딩을 진행해야 할까요?



사실 브랜딩은 거창한 것이 아닌, 작은 기업 메시지에서부터 시작해도 좋아요.


천연 제품을 사용한다던지, 무거운 제품은 만들지 않는다던지,

사소한 것이라도 괜찮답니다.


다만 여기서 이야기하고자 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명확하게 설정하시는게 중요합니다.

전달하고자 하는 바가 계속 바뀌거나 말이 달라지는 경우에는 아무래도 신뢰성을 잃기 쉽겠죠?


아이덴티티가 정해졌다면, 대중들이 쉽게 기억할 수 있는 로고와 슬로건을 제작하여

브랜드만의 아이덴티티를 더욱 강조시켜야 우리 브랜드가 조금 더 대중들에게 기억에 남겼죠?


한 입 베어먹은 사과를 보면 애플 브랜드가 생각나는 것처럼 말이죠!

그래서 로고를 제작할 때에는 색감과 디자인도 신경을 많이 써야한답니다. 



이렇게 브랜딩이 무엇이고, 어떻게 진행해야하는지에 대해 이야기 해보았는데요.

다음 글은 '브랜딩 어떤 매체로 어떻게 응용했을 때 효율이 높게 나오는지!'에 관한 

내용으로 찾아올게요~!



브랜딩 운영에 있어서 어려운 부분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세요.



전화번호 : 010-9212-1703

이메일 : jsclaudia@ampm.co.kr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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