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업종 O사의 성과개선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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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정현 마케터
2025-05-07

조회수 : 4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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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오정현AE입니다.



오늘은 제가 현재 운영하고 있는 다이어트 식품업종 O사의 성과개선사례에 대해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O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광고주정보


광고KPI : 전환수 증대 및 ROAS 상승


매체 : 구글 디멘드젠 캠페인


월 예산 : 300만원


기타사항 : 유명 셰프 PPL을 활용한 소재로 성과를 상향 시키길 원하심 


문제점

1. 구글 소재 예산 미소진
- 1개의 캠페인에 2개의 소재를 사용 중으로, 1개의 소재에 예산이 쏠리고 있었음

2. 성과 안정화에 접어드나 싶었지만, 주말에 전환이 미비해지는 상황 발생


제안 및 개선

1차 개선
각 소재별 캠페인을 분리하여 각 소재에서 일예산이 고루 배분 될 수 있도록 셋팅
기존 : 000캠페인 - A소재, B소재 10만원 
변경 : A캠페인 - A소재 5만원
         B캠페인 - B소재 5만원


2차 개선

기존 캠페인 예산 소폭 감축 및 신규 캠페인의 라이브 
기존 캠페인 예산을 2만원씩 하향하여 총 4만원의 예산 확보 -> 신규 캠페인 4만원으로 셋팅 진행
더불어, 경쟁사 사이트나, 식품관련앱, 다이어트 키워드를 활용한 새 세그먼트를 추가하여 셋팅



현재도 매일 전환율 개선에 대해 의견을 전달 드리며, 꾸준하게 성과 개선 중에 있습니다!
해당 성과가 안정화되고, 매출이 안정적으로 나올 수 있을 때까지 열심히 서포트 할 예정입니다.

광고 성과에 대해 고민이 있으시다면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오정현AE에게 문의주세요 :)
마케터자격이수

대표님의 성공이 제 성공입니다.

광고비를 써도 전환이 안 나온다면,  
마케팅 전략을 다시 점검해야 합니다. 
저는 고객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질적인 성과를 내는 전략을 만드는 퍼포먼스 마케터 오정현AE입니다!

업종 상관 NO!
매체 상관 NO!
매출 상승 YES!
자신감 Y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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