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업종 E사의 성과개선 사례

서원빈 마케터
2025-05-21
조회수 : 344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서원빈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뷰티 업종(기초화장품) E사의 성과개선 사례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A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광고주정보
- 광고 KPI: 전환수 증대 및 브랜드검색광고 키워드 구매
- 운영 매체: 네이버
- 월 예산: 100만원
- 기타사항: 경쟁사 대비 해당 브랜드 제품 객단가 高, 생소한 제품 성분
■집행 전 문제점
- 노출 매체의 설정 없이 모든 매체에 노출하여 광고비가 누수되고 있던 상황
- 경쟁사 대비 매력없는 홍보문구 사용
- 상품별 단일 그룹으로만 세팅 및 운영하여 키워드 확장X, 노출 및 클릭률 ↓
- 1개월 동안 전환 2건 발생하였으나, 해당 전환도 지인 구매 전환
■집행 후 개선점
- 내부 비슷한 업종 데이터를 참고하여 노출매체 설정
- 확장소재의 홍보문구를 추가 세팅하여 클릭률 개선
- 상품별 특징을 포함한 그룹을 나누어 키워드 확장 → 노출 및 클릭률 ↑
- 네이버 전환수 개선: 2건 → 11건(20일 라이브 기준 전환수)
■추가 제안사항 (진행중)
- 브랜드검색광고 진행을 희망하시지만, 동일한 브랜드명의 다른 업체와 비교했을 때
해당 키워드를 검색하는 소비자가 E사 브랜드 제품의 구매의도가 없다고 판단되어 반려중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