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에서 반드시 선택해야 할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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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5-0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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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이 점점 더 치열해지는 요즘,
예비 창업자들에게 브랜드의 강점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실질적인 문의로 연결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졌습니다.
이를 위해 프랜차이즈 창업 광고 집행을 예정중이시라면 꼭 메타 광고를 고려해 보셔야 합니다.
이번 아티클에서는 프랜차이즈 창업 광고 집행 시 메타 광고의 특장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교한 타겟팅과 높은 도달력
메타의 플랫폼은 창업에 관심이 있는 핵심 타겟인 3040 세대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소셜 미디어입니다.
메타 광고를 이용하면 이 타겟층에 반복•집중적으로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광고 소재 및 포맷 활용 가능
사진과 동영상은 물론 캐러셀, 스토리, 인포그래픽 등 다양한 포맷을 활용해
예비 창업자의 이목을 끌고, 브랜드의 차별점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잠재 고객 확보의 용이성
메타의 '잠재 고객 확보' 캠페인 기능을 활용하면
광고 클릭시 별도의 랜딩 페이지 이동 없이 바로 이름과 연락처 등의 문의 정보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예비 창업자 DB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전환 의도가 높은 타겟에게 바로 문의를 유도할 수 있어, 실제 창업 상담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습니다.

 예산 효율성과 성과 측정의 용이성
메타 광고는 집행 시 목표 DB당 단가를 설정하고 관리할 수 있어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클릭률, 웹사이트 방문자 수 등 광고 성과를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소재와 타겟을 신속하게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메타는 예비 창업자를 타겟으로 한 프랜차이즈 마케팅에 매우 효과적인 광고 플랫폼입니다.
정교한 타겟팅, 다양한 광고 포맷, 손쉬운 잠재 고객 확보, 그리고 효율적인 예산 관리와 성과 측정까지
메타 광고를 활용하면 브랜드의 성장과 예비 창업자 DB 확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습니다.



끝이 없는 고민의 해답을 찾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역할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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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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