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광고 이렇게 시작하세요 (2편)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5-06-12

조회수 : 365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유지수 AE입니다!


지난 번 '메타 광고 캠페인 설정'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오늘은 그 이후 단계인, '그룹' 설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앞서 설명드린 캠페인 설정을 진행하고 나면, 

그룹 설정을 진행하게 될텐데요. 


그룹 설정 부분에 들어가시면, 


1. 성과 목표 설정

2. 예산

3. 날짜 설정

4. 타겟 설정

5. 상세 타겟팅

6. 노출 위치

7.  광고 노출 형식 

8. 픽셀 선택


과 같은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1) 성과 목표


성과 목표는 캠페인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우리가 궁극적으로 원하는 자사몰 랜딩과 같이 

원하는 방향성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2) 예산


예산 설정은 캠페인에서보다  

그룹 설정에서 일 예산으로 설정해주는게 좋은데요.


조금 더 상세한 설정이 가능하고, 급격한 비용 소진에 대해

대비할 수 있게 됩니다. 


3) 날짜 설정


그룹 내에  우리 광고를  언제, 어느 시간대에

노출 시킬지를 선정할 수 있기 때문에

자사의 타겟층이 가장 많은 날짜에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타겟 설정

5) 상세 타겟팅 


타겟 설정과 상세 타겟팅 설정은 한 번에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말 그대로, 우리의 광고를 노출시킬 타겟층을 말하는 건데요. 


해당 타겟팅 설정을 통해, 리타겟팅, 성별, 연령, 관심사 등을

타겟팅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6) 노출 위치 


우리의 광고를 노출할 지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메타 광고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틀어서 노출할 수도 있고

각각의 매체에 노출할 수 도 있는데요. 


자사의 상황에 맞게끔 유동적으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7) 광고 노출 형식 


매체 내에서도 다양한 노출 지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사에게 맞는 노출 지면을 선정한 후, 

해당 지면에만 우리의 광고를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8) 픽셀 선택 


픽셀이란 우리의 자사몰로 랜딩 되었을 때, 

어느 경로로 어떻게 들어오게 되었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도구 중에 하나인데요. 


실질적으로 어느 광고가 효율이 좋았는지, 전환이 실제 되었는지와 같은 

여부를 확인하기에 용이하기 때문에 꼭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메타 광고 그룹 설정에 대해 오늘은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거나 어려운 점이 있으면, 

유지수 AE한테 편하게 문의 주세요!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