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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윤태희 AE입니다.
사람들은 나이가 들면서 건강을 위해서나 미용을 위해서, 또는 활력 증진을 위해
비타민, 아르기닌, 콜라겐, 오메가3 등등 건강기능 식품을 자연스레 찾게되고, 섭취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소비자들은 어떤 걸 보고 건강기능식품. 즉 건기식을 고르는 요소가 어떻게 되는지와 어떻게 해야
자사의 식품이 소비자의 눈에 들어오고 잘 팔리게 될 지를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소비자는 무엇을 보고 식품을 선택할까요?
1.건강기능식품 문구/ 인정 마크 확인

건기식 식품을 판매하는 경우 ‘[GMP]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 ’건강기능식품’ 인증마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인증마크는 해당 제품이 특정 건강기능을 가진다는 것을 공식적으로 인증 받았다는 것을 의미하는 마크입니다.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평가를 받고 통과해야만 인증마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인증마크가 있는 식품은 없는 식품에 비해 아주 높은 신뢰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2.과대광고가 아닌 식품의 성능 및 실질적인 효과



건기식 식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는 식품의 첨가물을 확인하며 식품의 효과를 기대하고 구매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그로성 과대광고를 할 시에 역효과가 날 수 있으므로 과대광고가 아닌
있는 그대로의 성능을 나타낼 수 있어야 합니다.
과대광고로 일시적인 구매전환을 일으킨다 한들 광고처럼 효과를 보지 못한 소비자층은 진짜 후기를 올릴 것이고 그대로 비수로 날아오게 될 것입니다.
3.제품의 이벤트
식품,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소비자는 다다익선을 좋아합니다. 하물며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습니다. 건강기능식품의 경우에도 동일합니다.
초기 제품의 홍보를 위해 1+1 이벤트 또는 2+1이벤트를 활용하여 신규유입을 늘리는 것입니다.
이벤트를 추천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건강기능식품의 경우 한번 사고 마음에 들었다면
이제부터 장기적인 고객이 되어주는 것입니다.
◎단, 이 방법은 자사의 제품의 믿음이 있는 대표님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소비자가 무엇을 보고 건강기능식품을 고르는지에 대해 이야기해보았는데요
다음 편에서는 이어서 광고주님들이 어떻게 해야 자사의 식품이 소비자의 눈에 들어오고 잘 팔리게 될 지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MPM글로벌 윤태희AE
02-6049-4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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