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세팅 방법 총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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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5-06-23

조회수 : 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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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4팀 문성현AE입니다.

오늘은 메타 광고 세팅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팅 방법에 대해 알아 보기 전에 메타 광고 구조에 대해 먼저 알아 보겠습니다.








보시는 것 처럼 메타 광고는 개인계정>비즈니스 계정>광고 계정 순입니다.

개인계정으로도 광고를 집행 할 수 있지만 이 경우,

머신러닝 기능 사용이 불가하고 KPI 설정에 한계가 있고
리타겟팅 광고 제한, 광고 성과 분석 제한 등

제약이 많아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위 내용을 참고하시며
바로 메타 광고 세팅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페이스북 광고 계정 생성입니다.


메타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페이스북 비즈니스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픽셀 확인 또한 페이스북 비즈니스 계정이 필요하니 우선적을 생성해줍니다.




2. 본인에게 필요한 광고 캠페인을 생성.

자신에게 맞는 캠페인이 뭔지 잘 모르겠는 분들은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11232&ae=ryanmoon0130

위에 캠페인 총정리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자신에게 맞는 마케팅 목표를 설정하여 캠페인을 생성하시면 됩니다.



3. 광고 캠페인 소재 관리


본인에게 맞는 캠페인 설정까지 끝냈다면

캠페인 별 관리를 해주어야겠죠?

예산, 노출 위치, 타겟층, 타겟 시간 등

마케팅 목표로 잡은 전략을 설정해 준 후




광고 소재에 이미지, 설명란, 홍보 문구 등
자신의 소재가 소비자들의 눈에 띌 수 있도록

설정을해주면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메타 광고 세팅 방법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다음에는 특정 업종을 예시로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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