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 마케팅 이렇게 한 번 해보세요!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5-06-24

조회수 : 279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유지수 AE입니다!


요즘 장마철에 접어들어, 

비도 많이 오고, 습해지고 있습니다. 


장마철에 대비하여, 준비하시는 것도 많을 것 같은데요. 

날씨가 변화하게 되면, 소비자들의 생활 패턴과 

소비습관에도 변화가 일어나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 장마철을 활용하여 어떻게 마케팅을 하면 좋을지!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장마 시즌에 맞는 상품 주력 홍보



실제로 장마와 잘 어울리는 소구점을 잡을 수 있는 

제품들은 실제로 굉장히 많은데요~


먼저 실질적으로 연관이 있는 우산, 제습기, 레인부츠와 같이

직접적으로 소구할 수 있는 제품


두 번째로는 소구점을 이용하여 

연관을 지을 수 있는 제품들이 있는데요. 


뷰티라면, 습한 날에도 무너지지 않는 마스카라 

혹은 워터프루프와 같은 소구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혹은 '비 오는 날엔 파전과 막걸리' 와 같은 식으로

음식점 및 식품 관련으로도 홍보할 수 있고요.


비오는 날엔 집에서! 와 같은 슬로건으로 

애니메이션 플랫폼과 같은 플랫폼 또한 홍보가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는 방수가 되는 제품들을 홍보하기도 좋은데요. 

비오는 날에도 미끄럼 걱정 없는, 방수되는 운동화와 같은

소구점을 잡아도 좋답니다. 



또한 날씨 기반으로 타겟팅이 가능한 매체들이 있는데요. 

메타, 네이버, 카카오 등이 연동이 가능한데요. 


실질적으로 날씨에 따라 소비자들의 생활 패턴 및 

소비 습관이 변화하기 때문에, 더 높은 전환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장마철 마케팅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이야기 해보았는데요. 


장마철 마케팅 관련하여, 더 궁금한 점이 있거나 

집행 관련 어려운 점이 있으셨던 분!


아래 연락처로 편하게 연락주세요~! :)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