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단가 높은 반려용품, 마케팅 이렇게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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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5-0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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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유지수  AE입니다. 




오늘은 반려동물 업종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반려 동물 업종은 낮은 객단가부터 높은 객단가


다양한 제품들을 기반으로 다양한 브랜드사가 존재하는데요. 




그렇다면 객단가가 높은 반려동물 업종의 브랜드는


어떻게 자사의 브랜드를 홍보 해야할까요?




먼저 반려동물 업종은 어떤 특징이 있는지를 알아 보아야 합니다.




반려동물 업종은 지속적으로 현재 성장하고 있는 시장 중에 하나인데요.


고령화와 1인 가구가 증가함으로써 반려동물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애완 동물이라고 말하던 시기에서


이제는 반려동물, 가족처럼 여기는 문화로 바뀌었기 때문에 


우리 가족에게, 우리 아이에게 더욱 더 좋은 제품, 좋은 음식을


먹이고자 하는 고급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수요 또한 증가하였습니다. 




(EX:  강아지 장례, 미용, 건강 모니터링 디바이스)




그렇기 때문에 이제는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는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가 제안드리고 싶은 매체는 2가지 입니다. 



1. 메타 광고 




메타는 머신러닝 기능과 관심사 타겟팅을 통해 


반려동물에 관심이 있는 타겟층에게 노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감성을 자극하기 좋은 소재와 소구점을 이용하여


많은 소비자들의 전환을 유도하기에 좋습니다. 






2. 바이럴 




아무래도 객단가가 높은 제품일수록 


꼼꼼한 후기와 리뷰를 토대로 구매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실질적으로 반려동물에게 사용할 제품이기 때문에


더욱 안정성, 신뢰성을 기반으로 구매를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많기 때문에, 바이럴을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요소 입니다. 




상품 설명을 알 수 있는 네이버 블로그 바이럴, 


감성적인 소구를 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바이럴,


신뢰감 있는 반려용품 전문 유튜버 혹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한


자사 신뢰도 및 인지도를 증가 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외에도 궁금하신 점이 있거나, 


집행 관련하여 문의 주실 사항이 있다면


아래 연락처로 편하게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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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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