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세부키워드 발굴 이렇게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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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5-06-30

조회수 : 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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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유지수 AE입니다!


오늘 말씀 드릴 내용은 네이버 검색광고인데요! 


네이버 검색광고! 

많은 광고주님들께서 운영 중이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국내 점유율이 가장 높은 플랫폼이기도 하고,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필요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탐색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플랫폼인 만큼

높은 구매 및  DB와 같은 전환률을 확보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그만큼 많은 광고주님들께서 

네이버에서의 광고 운영을 원하시기 때문에 

높은 입찰가 경쟁이 이루어지는 환경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전략적인 세부 키워드 발굴을 위해 

아래와 같은 방법을 이용하는데요~! 




1.  네이버 검색 광고 키워드 도구


네이버 검색광고 플랫폼에 들어가시면 
좌측 상단에 도구 카테고리에서 '키워드 도구' 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의 키워드 칸에 원하시는 키워드 최대 5가지 기입하면

해당 키워드의 경쟁 정도, 키워드의 월 검색량, 이 외의 연관 키워드를 

세부적으로 정리하여 보여줍니다. 


여기서 경쟁도가 낮지만, 우리 제품에게 맞는 키워드 혹은 

월 검색량에 비해 경쟁도가 낮은 키워드들을 선정하여 

사용하게 되면, 더 높은 클릭률과 전환률을 이끌 수 있겠죠?




2. AMPM 광고 키워드 


https://keyword.ampm.co.kr/


저희 AMPM 광고 키워드 페이지에서도

키워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요!



위의 방식으로 기간, 기기,성별, 연령대 별로 

해당 키워드가 얼마나 효율적인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현재 우리가 사용하는 키워드들을 조합하여

키워드와 연관되는 다른 키워드들을 제공하는데요. 



이런 다양한 방식을 통한 세부 키워드 도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뿐만 아니라, 현직 마케터의 키워드 발굴 방법 및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편하게 유지수  AE에게 문의 주세요!  감사합니다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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