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쁘띠 뷰티' 가 유행하는 이유가 뭘까?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5-06-30

조회수 : 201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4팀 심희선 마케터입니다.



혹시 '쁘띠 뷰티' 라고 들어보셨나요?

10-20을 상징하는 잘파세대가 관심 많은 주제인데요.

본품 대비 작은 용량낮은 가격으로 구성된 소용량 뷰티 제품을 말합니다.


한 제품을 오래 쓰지않고 다양한 브랜드와 텍스처, 색상을 자유롭게 탐색하는 잘파세대의 소비 성향에 딱 맞는 포맷인데요.






최근 에이블리 통계를 봐도 쁘띠 뷰티에 대한 관심을 확연히 느낄 수 있는데요.

4월 에이블리 소용량 화장품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229%), 주문 수는 약 2.5배 (151%) 늘었습니다.

동기간 10-20 쁘띠 뷰티 상품 주문자 수는 2배 이상 (121%) 의 성장세를 보였고요.

브랜드별 소용량 화장품 판매 성과도 좋은 편입니다.

지난 4월 1일부터 7일까지 '데이지크' 가 단독 선론칭 행사를 통해 선보인 '미니 9구 섀도우 팔레트' 는

본품 대비 70% 저렴한 가격으로 눈길을 끌며 판매 개시 10분만에 준비된 물량이 완판되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연관 검색 키워드도 다양해졌는데요.

에이블리 내 검색량 데이터 분석 결과, '미니 화장품' 검색량은 전년 대비 2배 이상 (123%) 증가했습니다.

'미니 섀도우미니 립밤' 검색량은 6배가량 (492%), '' 검색량은 3배 이상 (208%) 상승했습니다.

'미니 파우더미니 쿠션' (154%), '' (97%) 등 베이스 메이크업 카테고리는 물론,

'미니 브러쉬' (81%) 와 같은 메이크업 도구 관련 검색량도 함께 늘었습니다.

또 무신사에서는 '키링 립밤' 검색량이 60배 증가했어요.


왜 잘파세대는 미니를 좋아할까요?

"경험" 이라는 키워드로 접근해보면 잘파세대는 다양한 경험을 원하는 세대입니다.

뷰티 제품 역시 다양하게 경험하고 싶어하는데, 대용량을 구매하면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비용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그러니 미니 제품을 구매해서 다양한 경험을 하고, 이를 소비를 위한 판단 기준을 세운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 가성비를 따지면 소용량 제품이 훨씬 메리트가 있습니다. 

크기가 작은만큼 가격도 줄어드니까요.


물론 모든 잘파세대가 가성비를 추구하는 건 아닙니다.

단순히 싼 제품을 찾는게 아니라 똑똑하게 소비하면서 자신의 취향을 발견하고 싶은 니즈가 강하달까요.

미니제품은 그런 욕구를 충족시켜주기에 딱입니다.

이렇듯 잘파세대는 각자 추구하는 가치와 취향이 다릅니다.

하지만 가성비에 가치를 둔 타겟, 프리미엄에 가치를 둔 타겟 등 다양한 고객층을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다.

작은 제품으로 브랜드에 대한 경험치를 쌓고, 이후 본품 구매로 이어지는 역할을 하는 것이죠.


쁘띠뷰티는 브랜드 입문템이자 소비자 경험의 입구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상으로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4팀 심희선 마케터였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편하게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