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 개념부터 캠페인 특징까지 한번에 끝내드리죠.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5-06-30

조회수 : 137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문성현AE 입니다.

오늘은 구글광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광고가 무엇인지부터
어떤 캠페인이 있고 캠페인별 특징은 무엇인지 까지

구글광고를 첫 시작하시는 광고주분들은 끝까지 집중해주세요!





구글 검색/디스플레이] 좋은 광고 소재를 제작하는 방법 by 아드리엘 | 더팀스




1. 구글 광고란?

???? 어떤 광고인가요?

**구글 광고(Google Ads)**는 전 세계 최대 검색 엔진인 구글(Google)과 그 파트너 네트워크(Google Display Network)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온라인 광고 플랫폼입니다.

사용자가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거나, 관련 웹사이트를 방문할 때
 광고가 노출되어 높은 타겟 정밀도를 자랑합니다.



???? 어디에 보여지나요?

검색 광고 (Search Ads):

구글 검색 결과 상단/하단에 텍스트 형태로 노출

→ 예: “남자 향수 추천” 검색 시 최상단에 광고 게재


디스플레이 광고 (GDN):

구글 파트너 웹사이트, 유튜브, 블로그, 앱 등에 이미지/배너 형태로 노출

→ 예: 뉴스 보거나 블로그 보다가 중간에 뜨는 배너


유튜브 광고 (Video Ads):

유튜브 영상 앞, 중간, 후에 삽입되는 영상 광고

→ 예: 스킵 가능한 5초 광고 또는 전면 영상 광고


쇼핑 광고 (Shopping Ads):

제품 이미지 + 가격 + 스토어 정보가 검색결과 상단에 노출

→ 예: “화이트 운동화” 검색 시 제품 리스트가 뜨는 영역


디스커버리 광고 (Discovery Ads):

유튜브 홈, Gmail, 크롬 뉴스피드 등 구글 앱 내에서 네이티브 형태로 노출



⚙️ 집행 방식은 어떻게 하나

1. 구글 광고 계정 생성 (Google Ads)


2. 광고 목표 설정 (트래픽 / 전환 / 브랜드 인지도 등)


3. 캠페인 유형 선택 (검색, 디스플레이, 유튜브 등)


4. 타겟팅 설정 (키워드, 지역, 성별, 연령, 관심사 등)


5. 광고 소재 등록 (텍스트, 이미지, 영상)


예산 설정 및 집행 시작


???? 과금 방식은 어떻게 되나요?

CPC (Cost Per Click):

클릭할 때만 과금 (검색/디스플레이 대부분 사용)

CPM (Cost Per Mille):

1,000회 노출 기준으로 과금 (디스플레이/영상 광고 사용)


CPA (Cost Per Action):

전환당 과금. 구글이 자동으로 입찰 최적화 (스마트 캠페인)


CPV (Cost Per View):

유튜브 광고에서 30초 이상 시청하거나 클릭 시 과금


자 오늘은 이렇게 구글 광고 개념부터 집행 방식과 과금 방식까지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는 세팅 방법과 업종별 예시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