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광고비 사용? 네트워크 지면으로 '잠재 고객'을 찾아보세요!
마케터 이미지
박가진 마케터
2025-07-08

조회수 : 142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박가진 AE입니다.

오늘 다뤄볼 주제는  '네트워크 광고' 인데요,

네트워크 광고가 무엇인지, 주요 광고 매체는 무엇인지 총 정리! 해드리겠습니다!



1. 네트워크 지면 광고란?

image.png

네트워크 지면 광고(배너 광고)는 뉴스 기사를 볼 때 많이 접해보셨을텐데요,

광고 플랫폼(매체)을 통해 수많은 웹사이트, 모바일 앱, 동영상 플랫폼 등 다양한 온라인 매체광고를 송출하는 방식입니다.

하나의 광고 매체에서 여러 지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게 설계되었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주요 광고 매체

- Google Display Network (GDN) : 

image.png

구글 검색 엔진 외에 수백만 개의 웹사이트, 앱, Gmail 등 구글 파트너 지면에 이미지를 노출합니다.

사용자의 관심사, 행동, 방문 이력 등을 기반으로 한 방대한 도달 범위와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 모비온 (MOBON) : 

국내 주요 언론사, 커뮤니티, 쇼핑몰 등 다양한 웹/앱 지면에 광고를 노출하는 광고 매체입니다.

리타겟팅과 함께 관심사 타겟팅 등 다양한 타겟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3. 네트워크 광고의 주요 특징

- 광범위한 도달 : 

수많은 웹사이트와 앱을 통해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메시지 전달이 가능합니다.

- 정교한 타겟팅 : 

사용자의 관심사, 행동 패턴 등을 기반으로 광고가 노출되기 때문에

잠재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 리타겟팅 효과 : 

웹사이트를 방문한 고객에게 광고를 재노출시켜,

재방문 및 구매 전환을 유도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이렇게 네트워크 광고가 무엇인지 간략하게 정리해보았는데요, 

수많은 이미지 소재 중에 돋보일 수 있도록 색 배치를 하고, 

텍스트를 간략하게 사용하여 소재를 제작하는 것이 팁입니다!

오늘 주제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아보고, 상담 받고 싶으시다면 박가진AE 연락주세요!

박가진_명함.png

데이터 분석을 통한 꼼꼼한 컨설팅 진행해드립니다!

빠른 상담 희망 시 

02-6049-4251  전화 주세요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