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피, 상패판매업종 R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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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태완 마케터
2025-07-09

조회수 : 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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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김태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트로피, 상패판매업종 R사의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R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광고주정보
- 광고 KPI: ROAS 150% 이상
- 운영 매체: 네이버 검색광고, GFA
- 월 예산: 300만원

■집행 전 문제점
파워링크의 경우 PC/모바일 디바이스 분류하여 운영 중이나, 효율은 나오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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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쇼핑검색의 경우 너무 많은 상품으로 인해 상품별 관리가 미흡한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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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출시간대를 설정하지 않아 광고비가 빠르게 소진되고 있던 상황

■집행 후 개선점
- 성과가 있던 파워링크 광고그룹만 켜두고 단체, 대량 키워드 신규 설정하여 B2B, 단체주문 타겟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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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력상품 선정하여 예산 재분배 및 노출시간대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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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품명과 노출용 상품명 다르게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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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항
- GFA 카탈로그 광고 및 애드부스트 추가 운영하며 전환 수 증대 중
- 품질지수가 한칸으로 유지되고 있어 개선 중
- 상품 상세페이지 타사와 비교하여 업데이트 요청
- 입찰가가 너무 비싸 운영에 어려움 존재

이상으로 문제점 및 개선사례 도출로 성과를 내 KPI인
ROAS 150% 까지 발전하여 성과 개선사례로 돌아오겠습니다.

광고퍼포먼스 1본부 2팀 김태완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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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의 길을 설계하는 마케터

저는 그저 광고주분들께서 편안하게 걸어갈 길을 설계할 뿐입니다.
따라 걷기만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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