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세팅 시 꼭 알아야 하는 6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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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5-07-09

조회수 : 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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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이정민 마케터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풀 퍼널에 기반하여 메타가 지원하고 있는 6가지 캠페인 종류입니다.

풀 퍼널에 대한 설명, 메타의 6가지 캠페인 종류 (인지도/트래픽/참여/잠재고객/판매/앱 홍보)에 대해

자세히 다뤄볼 예정이니 많이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풀 퍼널 (Full Funnel) 이란? >

 고객이 브랜드를 처음 접할 때부터 구매하고 재방문하는

구매 여정에 따라 단계별로 맞춤형 메시지를 전달하는 마케팅 전략


 풀 퍼널 마케팅은 '상 중 하' 3단계의 퍼널로 나뉘는데,

각각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인지 고려 전환' 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3단계 퍼널을 기반으로 한 META6가지 캠페인 >

메타가 지원하는 캠페인 종류로는 인지도/트래픽/참여/잠재고객/판매/앱 홍보가 있는데,

각각 다음과 같은 퍼널에 속합니다.


인지 단계 => ‘인지도

고려 단계 => ‘트래픽’ , ’참여

전환 단계 => ‘잠재고객’ , ‘판매’ , ‘앱 홍보

 

6가지의 캠페인은 각각 다른 목표를 가지고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시킵니다.

그럼 각각의 목표와 예시를 살펴볼까요?

 

1.  인지도

-       캠페인 목적 : 광고를 기억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 에게 브랜드를 알리는 것

-       권장 활동 : 도달, 브랜드 인지도, 동영상 조회, 매장 위치 인지도


2.  트래픽

-       캠페인 목적 : 메타에서 랜딩페이지로 전환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 에게 웹사이트, 앱 등의 방문을 유도

-       권장 활동 : 링크 클릭, 랜딩 페이지 조회, 인스타그램 프로필 방문, 메신저/인스타그램/왓츠앱, 통화


3.  참여

-       캠페인 목적 : 게시물 참여, 메시지를 통한 구매 등의 이벤트 응답을 늘리는 것

-       권장 활동 : 메신저/인스타그램/왓츠앱, 게시물 참여, 통화, 동영상 조회


4.  잠재고객

-       캠페인 목적 : 비즈니스나 브랜드의 잠재고객 확보

-       권장 활동 : 웹사이트 양식, 인스턴트 양식, 전환, 통화, 메신저/인스타그램/왓츠앱


5.  앱 홍보

-       캠페인 목적 : 앱 설치 후 계속 사용할 새로운 유저 탐색

-       권장 활동 : 앱 설치, 앱 이벤트


6.  판매

-       캠페인 목적 :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유저 탐색

-       권장 활동 : 전환, 카탈로그 판매, 통화, 메신저/인스타그램/왓츠앱

 

이처럼 메타는 다양한 목적에 따른 캠페인을 분류하고 있어서

홍보 목적에 따라 적합한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고,

세부적인 타게팅도 가능하여 효율적인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진화하는 거대 플랫폼 메타!! 광고 목적에 따라 전문 컨설팅이 가능하니

메타 광고 세팅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이정민 마케터에게 편하게 문의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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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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