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식장을 판다면 네이버 검색광고 마케팅은 이렇게 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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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태하 마케터
2025-07-09
조회수 : 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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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2본부 1팀 정태하 AE 입니다.
오늘은 현재 제가 맡고 있는 장식장 판매 업체의 네이버 검색광고의 효율을 많~~~~~~~~~~이 올린 전략을 가지고
함께 공유드리기 위해 가져왔습니다!
우선 업체 C사의 경우
진행 매체 : 네이버 파워링크, 네이버 쇼핑검색
월 예산 : 300만원
주요 제품 : 위스키 케이스 , 위스키 장식장
로 구성하여 판매를 진행중입니다.
신제품인 위스키 장식장을 필두로 전환율을 끌어 모으고 있습니다.
이번의 신제품의 성과와 ROAS를 올리기위한 전략들을 공개하겠습니다.
1. PC/MO 매체 분리운영 -> 매체 통합운영
-> 매체를 분리하는 것이 꼭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처음부터 매체를 분리해서 운영하게 될 경우 데이터가 확보되는데 예산 운영이
처음에는 어려워 정확한 데이터 확보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전환 값을 통한 주력 키워드 그룹 파생
-> 전환이 일어났던 검색어를 살펴본 후 새롭게 그룹을 파생시켜 고관여 키워드로만 상품을 운영하여 평균 CPC 입찰 금액을 낮추고
이러한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니즈를 일치시킬 수 있게 설정합니다.
3. 파생된 그룹에 따른 확장 소재 운영
-> 확장 소재는 말그대로 제품에 대한 추가적인 설명입니다. 알맞는 고관여 키워드로 구성을 했을 때 고관여 키워드를 도와줄 수 있는
문구를 사용하여 추가적인 설명을 노출 시켜 클릭을 유도합니다.
쇼핑검색의 핵심은 제외 키워드와 지속적인 검색어 관리에서 성과를 좌우합니다.
이러한 관리를 직감으로가 아닌 데이터를 보고 판단할 수 있는 이러한 마케터랑 함께 일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관련된 업체에 대해 문의를 원하실 경우 정태하에게 문의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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