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식장을 판다면 네이버 검색광고 마케팅은 이렇게 해야합니다.
마케터 이미지
정태하 마케터
2025-07-09

조회수 : 230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2본부 1팀 정태하 AE 입니다.

오늘은 현재 제가 맡고 있는 장식장 판매 업체의 네이버 검색광고의 효율을 많~~~~~~~~~~이 올린 전략을 가지고

함께 공유드리기 위해 가져왔습니다!

우선 업체 C사의 경우

진행 매체 : 네이버 파워링크, 네이버 쇼핑검색

월 예산 : 300만원

주요 제품 : 위스키 케이스 , 위스키 장식장

로 구성하여 판매를 진행중입니다.

신제품인 위스키 장식장을 필두로 전환율을 끌어 모으고 있습니다.

이번의 신제품의 성과와 ROAS를 올리기위한 전략들을 공개하겠습니다.

1. PC/MO 매체 분리운영 -> 매체 통합운영

-> 매체를 분리하는 것이 꼭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처음부터 매체를 분리해서 운영하게 될 경우 데이터가 확보되는데 예산 운영이 
    처음에는 어려워 정확한 데이터 확보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전환 값을 통한 주력 키워드 그룹 파생

-> 전환이 일어났던 검색어를 살펴본 후 새롭게 그룹을 파생시켜 고관여 키워드로만 상품을 운영하여 평균 CPC 입찰 금액을 낮추고 
      이러한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니즈를 일치시킬 수 있게 설정합니다.

3. 파생된 그룹에 따른 확장 소재 운영

-> 확장 소재는 말그대로 제품에 대한 추가적인 설명입니다. 알맞는 고관여 키워드로 구성을 했을 때  고관여 키워드를 도와줄 수 있는
     문구를 사용하여 추가적인 설명을 노출 시켜 클릭을 유도합니다.

쇼핑검색의 핵심은 제외 키워드와 지속적인 검색어 관리에서 성과를 좌우합니다. 

이러한 관리를 직감으로가 아닌 데이터를 보고 판단할 수 있는 이러한 마케터랑 함께 일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관련된 업체에 대해 문의를 원하실 경우 정태하에게 문의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GAIQ구글애널리틱스

"지속 가능한 소통으로 브랜드의 성장을 돕습니다"

지속적인 소통으로 브랜드와 A 부터 Z 까지 진행하는 마케팅
자사 분석전략적인 소재의 기반으로
브랜드의 끝 없는 성장을 돕고싶습니다.
저와 함께 끝없는 성장으로 가시지요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