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외과 광고주분들, 파워링크만으로는 절대 안됩니다. 미디어 믹스의 중요성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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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5-07-10

조회수 : 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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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형외과 광고주분들
지금 파워링크 광고만 하고 계신가요?

성형외과와 같은 고관여 업종은 단순 노출만으로는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기 어렵습니다.

소비자들이 최소 1주~2주의 기간 동안 여러 곳을 고민 후 결정하기 때문이죠.

따라서 한번의 접점이 아니라
여러번의 반복 노출이 일어나야 소비자들의 신뢰를 쌓고 선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매체를 어떻게 섞어야 효과적으로 노출시킬 수 있을까요?

저는 오늘 네이버 SA(파워링크) + GFA + 메타 광고

위 세가지 매체 미디어믹스를 소개드립니다.





1. 네이버 SA(파워링크)
 
소비자들은 우선적으로 검색을 통해 성형외과를 찾기 시작합니다. "눈 재수술 성형외과", "강남 윤곽수술 잘하는 곳" 등
소비자들이 필요로 한 키워드를 검색하여 1차적으로 업체를 선정하게 됩니다.

파워링크 광고는 이 과정에서 노출시키기 위한 목적입니다.

성형외과 메인키워드에 경우 검색수가 매우 많기 때문에 입찰가가 높게 형성 되어있습니다.
때문에 꾸준한 세부키워드와 신규키워드 발굴이 중요한 관리 부분입니다.


2. GFA(디스플레이 광고)

검색 후 이탈하는 고객들을 리타겟팅 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소비자들이 1차적으로 키워드 검색 후, 여러 업체를 비교하기 위해 이탈하였을 때

해당 소비자들에게 우리의 광고를 보여줌으로써 재방문을 유도 할 수 있습니다.



3. 메타 광고

지금 성형외과 시장의 타겟층은 남여 구분 할 거 같이 다양한 연령층과 성별에서 유입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 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광고가 없습니다.

또한

성형외과는 외모 변화, 병원 분위기 등 이미지 또는 영상 소재를 사용하지 않을 수 없는 업종인건 모두가 알 것 입니다.

메타광고는 이미지와 영상 소재를 통해 브랜드를 알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머신러닝 기능을 통해 리타겟팅도 가능한 광고입니다.

이렇게 미디어믹스를 진행하는 것이 유리한 이유는



✔ 성형외과는 ‘검색만으로는 부족한 업종’입니다.
사람들은 병원 광고를 클릭한 후에도
수십 개 후기, 블로그, 인스타 영상, 병원 이미지까지 모두 보고 결정합니다.

✔ 하나의 매체만 쓰면?
→ 고객은 병원을 까먹고, 경쟁 병원 광고에 넘어갑니다.

✔ 여러 매체를 동시에 쓰면?
→ 고객의 검색 → 관심 → 비교 → 결정까지
모든 여정에서 반복적으로 병원이 노출되어 브랜드 신뢰가 빠르게 쌓입니다.

✔ 또, 매체마다 ‘비용 효율이 좋은 시점’이 다르기 때문에
한쪽이 비싸질 때 다른 매체로 보완할 수 있어
광고비 대비 효율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성형외과 업종의 미디어믹스 방법과 중요성을 알려드렸습니다.

위에 소개한 매체를 제외하고도 구글, 카카오, 유튜브 등 더욱 다양한 미디어믹스가 가능합니다.


미디어믹스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관심이 있으신 광고주분들은

언제든지 문의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문성현AE
02-6049-4247
카톡ID: ryanmoom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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