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가구 D사 성과 개선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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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휘원 마케터
2025-07-16
조회수 : 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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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퍼포먼스 1본부 1팀, 김휘원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집행하고 있는 D사의 파워링크 광고와 디맨드젠 성과 개선 사례에 대해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D사는 하이엔드 야외 가구 업종으로, 특이한 디자인과 높은 객단가가 특징이었습니다.
D사의 KPI는 전환이었고, 예산은 약 300 정도를 활용했습니다.
100은 파워링크에, 200은 디맨드젠에 활용해 노출과 전환을 모두 높이고자 했고, 실제로 효과를 봤습니다.
우선 파워링크의 경우입니다.
[이관 전]
CPC : 3,849원
클릭 수 : 301
CTR : 1.88%
총비용 : 1,158,674
전환 수 : 0
[이관 후]
CPC : 630
클릭 수 : 1,537
CTR : 1.25%
총비용 : 967,934원
전환 수 : 10
> 문제점
- 예산에 비해 너무 높은 키워드 단가
- 제품별로 그룹을 나눴으나 키워드가 너무 한정적임
> 개선점
- 그룹을 카테고리 별로 나눠 야외, 카페, 파고라, 파라솔로 분리 운영
- 파워링크 플레이스 정보 추가로 강점인 디자인을 노출
다음으로 디맨드젠 캠페인의 경우 처음에 스크립트가 잘못 설치되어 전환이 찍히지 않아, GTM을 통해 다시 데이터 추적을 시작했습니다.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관 전]
데이터 없음
[이관 후]
노출 : 664,743
클릭 : 8,534
CTR : 1.28%
CPC : 234
CPM : 3,009
전환 수 : 6
> 문제점
클릭, 전환 모두 이미지에서만 발생
영상의 효율이 그렇게 좋지 못함
> 개선점
영상이 주로 풍경을 담은 듯한 무드가 강해, 제품 광고라는 인식을 위해 자막 삽입
이미지 효율이 좋다면 오히려 GDN을 따로 테스트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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