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7월, 맨즈 뷰티 시장 활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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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지은 마케터
2025-0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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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남성 뷰티, 진짜 시장이 됐다

2030 남성을 중심으로 커지는 맨즈 뷰티의 현재와 마케팅 전략

 

1. 남성 뷰티 시장은 더 이상 '니치(niche)'가 아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은
2020
1 640억 원 → 2024 1 2천억 원으로 꾸준히 성장 중입니다.


한때기초 케어에 머물던 남성 소비는
이제 비비크림, 립밤, 아이라이너, 헤어기기, 디바이스까지
색조 + 디지털 케어 영역으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2. 소비자 변화의 핵심은 ‘20대 남성일상 속 케어 습관화

PX에 뷰티 디바이스가 입점할 정도로 군 장병까지도 피부 관리에 관심
아모레퍼시픽은 다이소 전용 맨즈 뷰티 브랜드프렙 바이 비레디론칭
올리브영은 홍대에 100평 규모의 남성 전용 편집숍맨즈에딧오픈


이 모든 사례는 하나의 흐름을 보여줍니다.
일상에서 뷰티를 소비하는 남성이 늘어나고 있다는 점입니다.

 

3. 실무자라면, 이 흐름에서 이런 전략을 생각해봐야 합니다

1) 브랜드 입장에서

  • 맨즈 뷰티 단독 콘텐츠 /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가?
  • 여성용 제품의 확장이 아니라 남성 타겟 전용 설계가 되어 있는가?

2) 매체 운영 관점에서

  • PX, 다이소, 올리브영 등 채널 특화 전략을 광고 퍼널에도 적용할 수 있는가?
    (
    : 채널 기반 타겟팅, 오프라인 연계 리타겟팅, 유통 연동 전환광고 등)

3) 콘텐츠 제작 측면에서

  • 남성들이 공감할 수 있는 뷰티 메시지와 언어가 따로 있다는 점을 인지하고 있는가?

예쁘고 깨끗한 이미지보다, 생활형·기능형·리얼후기형 콘텐츠가 더 적합할 수 있음

마케터자격이수

실전 성과 전문 마케터, 차지은 AE

META / 네이버 / 바이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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