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가 처음 이라면 “파워링크 설정법” 이것만 보면됨 2편
마케터 이미지
김상현 마케터
2025-07-25

조회수 : 590

댓글 0

안녕하세요

오늘 2편 에선, 1 편에 이어서 광고 그룹 만들기, 매체 설정 등 

디테일하게 알아보겠습니다!



7. 광고 그룹 만들기 클릭



2939013384_1753317974.1007.png




8. 광고그룹 생성 




① 광고그룹 이름 작성


광고그룹 이름은 실제 광고에 표시되지 않으니,



자사 그룹 키워드를 대표하는 이름으로 설정하거나,



광고 관리하시기 편한 이름으로 자유롭게 지어주시면 됩니다 :)


② URL 입력


광고에 노출될 홈페이지 주소(대표 URL)를 입력하는 칸입니다.


도메인 주소만 입력해 주세요!



예: https://www.자사몰.com
※ (세부 페이지나 특정 게시물 주소는 입력하지 않습니다!)


③ 기본 입찰가


입찰가는 광고가 한 번 클릭될 때 지불하는 비용(aka. CPC) 을 말해요.



처음엔 기본값으로 70원이 설정되어 있는데, 자유롭게 조정 가능합니다!

이 기본 입찰가는 해당 광고그룹 안에 있는 모든 키워드에 똑같이 적용되기 때문에



키워드별로 중요도에 따라 입찰가를 다르게 주고 싶으시면,
나중에 [키워드 탭]에서 따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하루예산

광고그룹의 하루예산은 말 그대로 그 그룹이 하루 동안 사용할 광고비예요.
단! 여기서 중요한 점 >>>> 그룹 예산은 캠페인 예산보다 적거나 같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 그룹 하루예산: 10만원 > 캠페인 하루예산: 5만원 → 이러면 안 돼요.

캠페인 예산 소진 시 전체 광고가 멈춰버려요.


따라서 캠페인 예산이 항상 커야합니다!!



9.매체



광고가 어디에 노출될지를 정하는 옵션입니다! 

크게 보면 검색 매체 그리고 컨텐츠 매체로 나뉩니다.


검색매체란?


어떠한 키워드를 검색시 광고가 뜨는 영역입니다


EX) 파워링크 , 비즈사이트, 더보기 영역 등



콘텐츠 매체란?


검색 결과가 아닌, 블로그, 지식인, 카페, 밴드 같은 콘텐츠 페이지 안에서 광고가 뜨는겁니다.


EX) 사용자가 '런닝화 후기' 블로그를 보고있으면 그 밑에 "런닝화 광고" 가 뜨는 식입니다


노출 페이지 제한 설정?


어떤 사이트에는 광고 안 나갔으면 좋겠는데?”
이럴 땐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 기능을 쓰면 돼요.
원하는 매체 이름이나 URL을 추가하면,
그 매체에선 광고가 안 보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노출 매체 개별 선택


‘노출 매체 개별 선택’은
광고를 어떤 매체에만 노출할지 직접 골라서 추가하는 기능이에요.


노출매체 개별선택 클릭후 > 하단에서 추가할수있어요.


하지만 너무 적은 매체만 선택하게 되면
광고가 미디어에 노출될 기회 자체가 줄어들 수 있어요.
그래서 가능한 한 너무 제한적으로 설정하지 않는 걸 추천드립니다!




①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 설정


추천 및 컨텐츠 지면 전용입찰가를 ' 설정안함' 으로 선택시 하면,

컨텐츠 매체에도 기본 입찰가나 키워드별 입찰가가 그대로 적용 된답니다!


EX) 기본입찰가 설정 100원 >> 컨텐츠 매체 입찰가를 '설정 안함' 으로 하면 >>>>> 컨텐츠 매체도 100원으로 광고가 나가는 식! 



②pc/mo 입찰가 가중치

기본값은 pc 모바일 둘다 입찰가 가중치 100%로 설정돼 있습니다!

즉, 기본 입찰가 그대로 적용된다는 뜻입니다


EX)         기본입찰가 100원 설정

            모바일 가중치 200% 설정 >>>> 모바일은 100원 x 2 = 200원

            PC 는 그대로 100원


이런식으로 디바이스에 따라 광고 입찰가를 조절할수 있습니다.

광고를 모바일 위주로 더 노출하고 싶으시면 모바일 가중치를 올리면 됩니다 !!

반대로 PC 입찰을 줄이고 싶다면, 가중치를 50%로 낮춰서 50원만 쓸수도 있답니다



③ 광고 소재 노출 방식 설정

드디어 마지막 챕터! 광고 소재 노출 방식 설정 입니다!

하나의 광고그룹 안에는 최대 5의 광고 문구(=소재) 가 등록가능합니다.



여러 개 등록해두면, 검색할 때마다 뜨는 어떤 문구 즉 광고 소재가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설정을 할수있는데 '성과 기반 노출' 혹은 '동일 비중 노출로' 노출되게 할수있습니다. 


성과 기반 노출 이란?
클릭이 잘 되는, 성과 좋은 소재가 자동으로 더 자주 노출이 됩니다!
성과 중심으로 자동 최적화되는 방식이에요.

동일 비중 노출 이란?
등록한 모든 소재가 똑같은 비율로 골고루 노출돼요.
문구의 성과를 비교해보고 싶을 때 유용하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첨부 파일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저와 함께 하세요

ROAS 최대 10배 개선, 5,000%이상 달성 
DB단가 절감 50% 이상, 성과 효율 개선 레퍼런스 보유 多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