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검색 유입이 퍼포먼스를 지배하는 이유
마케터 이미지
이정택 마케터
2025-07-29

조회수 : 106

댓글 0

iPhone을 들고 나이키 라벨에 사진을 찍고 있는 사람

"브랜드 검색 유입이 퍼포먼스를 지배하는 이유"


1️⃣ 퍼포먼스 광고의 진짜 승부처는 ‘검색창’

퍼포먼스 광고에서 클릭률(CTR), 전환율(CVR), ROAS가 모두 잘 나왔는데도
광고를 껐더니 매출이 급감한 경험 있으신가요?

바로 검색 유입의 기반이 약하기 때문입니다.

- 최근 인크로스 발표에 따르면,
브랜드 광고를 병행할 경우 일반 키워드 대비
전환율이 2~3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브랜드 검색 유입이 중요한 이유

이유설명
TOM 브랜드 효과브랜드명을 직접 검색하는 ‘Top of Mind’ 행동은 구매 전환 의도가 높음
가격 비교 무력화브랜드 검색 유입은 경쟁 브랜드 간 비교 없이 곧장 구매로 연결되는 경우가 많음
재구매/재방문 증가직접 검색 유입은 브랜드 신뢰 기반이기 때문에 장기 관점에서도 효과적

3️⃣ 활용 전략: 퍼포먼스 + 브랜딩 믹스하기

  • GFA / 메타 광고 → 관심 기반 노출

  • 네이버 브랜드검색 or 디스플레이 브랜드형 광고 → 브랜드 신뢰 확보

  • 콘텐츠 블로그/유튜브 SEO → 검색 유입 유도

  • 키워드광고 → 브랜드명 + 제품명 집중 강화

이 흐름을 잘 설계하면,
단기 전환률은 물론이고,
검색 유입 기반의 구조적 매출 증가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4️⃣ 3-Sentence Insight


광고를 잘하는 마케터보다,
브랜드를 기억에 남게 만드는 마케터가 성과를 주도합니다.
브랜드 검색을 퍼포먼스 지표의 핵심 변수로 바라보세요.
결국 소비자는 ‘기억에 남는 브랜드’를 선택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3년 8개월, 퍼포먼스 마케터로서의 집대성

ROAS 7800%의 실집행 경험을 모든 광고에 녹여 
성과로 증명하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