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자동화의 끝판왕? 네이버 ‘Ad부스트’ 직접 써봤습니다
마케터 이미지
진현석 마케터
2025-07-31

조회수 : 1146

댓글 0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 1팀 양다빈 AE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애드부스트에 대해서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네이버 **Ad부스트(애드부스트)**는 네이버의 AI 기반 자동 광고 시스템으로,

사용자가 별도로 광고 소재를 제작하거나 키워드를 설정하지 않아도

네이버의 다양한 광고 지면에 자동으로 노출되게 해주는 성과 중심형 광고 상품입니다.


항목 설명
상품명 Ad부스트 (Ad Boost)
운영 방식 자동 입찰, 자동 타겟팅, 자동 소재 최적화
광고 지면 네이버 메인, 검색결과, 콘텐츠 영역 등 다양한 네이버 광고 네트워크
목표 유형 전환(구매/가입 등), 트래픽, 앱 설치 등 목적 설정 가능
추천 대상 광고 경험이 적거나, 빠르게 결과를 보고 싶은 소상공인, 또는 자동화된 운영을 원하는 중소기업
예산 설정 일 예산 또는 전체 예산 설정 가능






✅ 주요 특징


  1. AI 자동 최적화

    • 키워드, 타겟, 지면, 시간대 등을 AI가 자동으로 분석 및 최적화합니다.

    • 초보자도 광고 성과를 빠르게 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2. 다양한 지면 자동 연동

    • 검색광고, GFA(디스플레이 광고), 네이버 콘텐츠 영역까지 자동 노출.

    • 하나의 캠페인 세팅으로 여러 채널 활용 가능.


  3. 간편한 광고 시작

    • 랜딩 URL, 광고 목표, 예산 정도만 입력하면 즉시 광고 집행 가능.

    • 이미지나 영상이 없어도 자동 생성된 소재로 광고 노출 가능.


  4. 성과 중심 운영

    • 클릭수, 전환수, 설치수 등의 목표에 따라 자동으로 전략이 조정됨.

    • 광고 성과를 기반으로 광고비가 소진됩니다.



      장점 단점
      ✔️ 쉽고 빠른 세팅 ❌ 광고 세부 설정 제한 (키워드, 타겟 직접 설정 불가)
      ✔️ 네이버 전체 지면 활용 ❌ 데이터 분석 시 구체적인 지면별 성과 파악 어려움
      ✔️ 자동 최적화로 시간 절약 ❌ 브랜딩 목적에는 다소 부적합할 수 있음



이렇게 ad부스트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언제든지 광고 진행 및 성과개선에 있어서 궁금하신 사항있으시면

뷰티업종 대기업 사이에서 살아남기 ! 미디어믹스 하고 계시나요?

창업업종 마케터가 말하는 DB문의 올리는 방법!!

뷰티업종초기브랜딩바로잡고가세요!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