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은 많은데 왜 구매가 없죠? 답은 '리뷰'! 구매 전환율 높이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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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가진 마케터
2025-07-31

조회수 : 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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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박가진 AE입니다.

오늘은 EC업종에서 리뷰가 왜 중요한지 총정리!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온라인에서 제품을 구매할 때, 무엇을 가장 먼저 확인하시나요?

아마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리뷰>를 가장 중요한 요소로 택할 것입니다.


온라인에서 제품을 구매할 때, 소비자들이 겪는 가장 큰 문제점

제품을 직접 경험하고 구매하지 못한다는 것인데요,

따라서 다른 소비자들이 남긴 후기를 통해 제품을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제품에 대해 탐색하는 소비 경향이 더욱 두드러지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왜 소비자는 리뷰부터 찾아보는 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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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뷰의 중요성 *

1. 구매 실패 부담 최소화

리뷰는 실제 사용자의 경험을 통해

제품의 장단점, 사용 후 만족도를 미리 파악할 수 있는 요소이기 때문에

구매 실패의 위험을 줄이는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2. 대중의 선택

많은 사람들이 특정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면,

이는 해당 제품의 품질이나 가치에 대한 확실한 증거가 됩니다.

나만 빼고 다 써봤네?’ ‘좋은 리뷰가 많으니까 믿을 만하네!’와 같은 심리가 작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가 더욱 자극됩니다.


3. 솔직한 정보

일반 소비자는 브랜드의 광고나 홍보 문구를 보았을 때,

다소 과장되거나 특정 장점만 부각을 한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리뷰는 같은 소비자가 작성한 것이므로,

더 솔직하고 객관적이며 진정성이 있다고 인식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할까요?


* 마케팅 전략 *

1. 체험단/서포터즈 운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특정 채널에서 활동할 체험단을 모집하여

사용 후기 작성을 유도합니다.


2. 바이럴 마케팅 (협찬)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 인플루언서에게 제품을 협찬하고,

해당 채널에서 후기성 영상 콘텐츠가 발행되도록 함으로써 신뢰도 높은 콘텐츠를 생성합니다.


3. 리뷰 이벤트

구매 고객에게 리뷰 작성 시 포인트 적립, 할인 쿠폰 제공 등

여러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리뷰 생성을 활성화합니다.



잠재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신뢰를 얻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후기가 쌓일 수 있는 매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리뷰 작업을 통한 더 자세한 마케팅 전략이 궁금하시다면, 박가진AE에게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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