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SA 신규기능!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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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5-08-04

조회수 : 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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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이정민 마케터입니다.


 

지난번에 소개드렸던 네이버 파워링크 신규기능인 URL진단도구오늘은 URL진단도구 기능의 활용 방법을 말씀드리려 합니다.


오는 820일부터 적용되니 미리 알아두시고 바로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URL진단도구 기능의 주요 내용과 이점에 대한 설명은 아래링크를 참고해주세요! 

Link : [파워링크 신규기능 1편]

 


< URL진단 상태 확인 위치는? >

위 사진을 보면, 광고그룹 목록 상단 항목에 연결URL 수집상태라는 항목이 새롭게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수집상태는 정상 점검 필요두 가지로 구분되며, 하나의 URL이라도 수집/색인 문제가 있다면 점검 필요로 표시됩니다.

정상상태를 유지해야 색인성공 상태가 유지되어 품질지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수집 대상URL 상세 결과에서 확인 가능한 정보는? >

연결URL 수집상태의 상태값(정상or점검필요)을 클릭하면 해당 광고그룹의 수집 대상URL 상세결과 페이지로 연결되어

수집 대상URL의 상태 분포도구체적인 유형별 분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수집 대상URL 상세결과 항목 ]

1. 유형 : 색인 성공 여부

2. 상세 유형 : 색인 성공/실패 원인

3. 상세 내용 : 색인 성공/실패 원인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

4. 개선 예시 : 색인 실패 시, 원인 별로 제공되는 개선 방법 예시

5. 수집 대상URL


위 항목들을 통해 광고에 연결된 URL색인 상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문제가 있는 URL의 원인을 빠르고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 이미지에 항목별 예시가 자세히 적혀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수집 대상URL 항목의 숫자를 클릭하면 아래 사진처럼 '수집 대상URL'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목록에서는 각 URL별로 재수집 요청을 할 수 있고, 수집성공/실패에 대한 원인과 재수집 현황을 알 수 있습니다.

현황 진단클릭 시, ‘수집 대상URL 현황 진단 결과에서 현재 기준의 최신 수집/색인상태, 수집허용 여부, HTTP 응답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수집 요청과 현황 진단은 광고 계정 당 10,000회 요청이 가능한 점 참고해주세요!



오늘은 URL진단도구가 정확히 어떻게 작동하고, 어떤 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 살펴봤습니다.


저도 광고주분들의 파워링크를 운영하면서 연결 URL 문제로 당황했던 적이 있었던 적이 종종 있었는데요,

이번에 도입된 기능 덕분에 보다 원활한 광고 운영이 가능해질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다른 매체나 광고상품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이정민 마케터에게 편하게 연락주세요!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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