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가 자꾸 안 뜨는 이유? 검색광고만으론 부족한 시대
.jpg)
임선현 마케터
2025-08-04
조회수 : 224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1팀 임선현입니다.
검색광고는 꾸준히 하고 있는데 왜 브랜드는 안 뜨는 걸까요?
많은 광고주분들이 이런 고민을 안고 계십니다.
하지만 진짜 문제는 검색광고만으로 브랜드가 성장하기에 분명 한계가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검색광고만으로는 브랜드가 성장하지 않는 이유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미디어믹스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검색광고는 말 그대로 네이버나 구글에 검색해서 우리 브랜드를 찾아오는 사람들입니다.
즉, 이미 브랜드나 제품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노출이 되는 것입니다.
문제는 아예 우리 브랜드를 모르는 사람에겐 노출 기회가 적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또한 브랜드를 기억하게 만드는 것은 단순한 한 번의 노출이 아니라
다양한 채널, 콘텐츠 형태로 반복해서 같은 사람에게 노출될 때 기억 속에 비로소 각인됩니다.
특히 SNS, DA, 콘텐츠 마케팅은 브랜드 첫인상에 강력한 영향을 미칩니다.
검색광고의 구조 상 많은 비용을 통해 자신의 브랜드 대표키워드를 상위노출 시킨다면
단기간 브랜드 노출과 전환에 도움이 될 수 있겠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 광고를 멈추는 순간 노출도, 전환도 함께 끊기게 되는 구조이기에
지속적으로 상위노출을 유지하기 위한 광고비에 대한 압박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브랜드 성장은 퍼널 설계부터 시작됩니다.
광고비를 검색광고에만 몰아쓰기 보다는
브랜드 인지 -> 관심 -> 전환으로 이어지는 흐름을 고려한 미디어 믹스가 필요합니다.
자신의 브랜드가 더욱 성장하고 싶다거나
런칭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광고를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번호로 연락 주신다면 친절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광고주분의 브랜드 처음과 끝을 함께 하겠습니다.
Tel. 02 - 6049 - 4295
Mobile. 010 - 3994 - 2089
E.mail lsh1200@ampm.co.kr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