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스토어 메타 광고 전환 추적 하는 법!
.gif)
안수연 마케터
2025-08-04
조회수 : 281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컨설팅5팀 안수연AE입니다!
스마트 스토어만으로 메타 광고를 집행하고 싶은데
스마트 스토어는 픽셀 설치가 안 된다던데 ··· 하는 광고주님들 있으신가요?
지금 대안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NT 파라미터
- NT파라미터란?
스마트 스토어 통계 분석을 위해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사용자 정의 파라미터 값입니다.
이 값을 활용해 통계를 분석하는 것입니다.
값은 총 4가지 입니다.
1) nt_source : 유입 마케팅 채널 명칭 ex. 인스타, 페이스북 (필수 / 영문만 가능)
2) nt_medium : 유입 마케팅 채널의 종류, 카테고리 (ex.소셜, 서치) (필수 / 영문만 가능)
3) nt_detail : 유입 마케팅 채널의 하위 내용 (선택 / 한영 가능)
4) nt_keyword : 유입 시 해당 지면의 키워드 (선택 / 한영 가능)
*nt_source, nt_medium은 필수! 2가지 값은 필히 기재하여야 함
이렇게 유입 된 값들은
스마트 스토어 센터 - 통계 - 마케팅 분석 - 사용자 정의 채널에서 데이터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nt 파라미터로 표시되는 값은 정확하지 않는다는 것을 인지해주세요
예시
랜딩 페이지 : ampm.co.kr ( 스마트 스토어 주소로 기입하세요 )
소스 : META
미디엄 : Male(남성) / Female(여성)
키워드 : img_1 / img_2 / img_3 …
nt파라미터 랜딩 페이지 : 남성 - 1번 이미지
ampm.co.kr?nt_source=META&nt_medium=Male?nt_keyword=img_1
nt파라미터 랜딩 페이지 : 남성 - 2번 이미지
ampm.co.kr?nt_source=META&nt_medium=Male?nt_keyword=img_2
nt파라미터 랜딩 페이지 : 남성 - 3번 이미지
ampm.co.kr?nt_source=META&nt_medium=Male?nt_keyword=img_3
*필요에 따라 detail : feed/story 등 노출 카테고리 분류 가능
이 외에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세팅에 어려움을 겪으신다면?
아래의 프로필을 통해 문의 주시면 빠른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