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기계업 E사 네이버 검색광고 문제점 및 개선점
마케터 이미지
조현영 마케터
2025-08-06

조회수 : 119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전기 기계, 엔지니어 관련 업종 네이버 검색광고 문제점과 개선사례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 광고주 정보 
KPI : 노출과 홍보 
3개월예산 : 500만원
집행매체 : 네이버 파워링크, 네이버 브랜드 검색 

★문제점 
1. 키워드 
- 해당 회사는 외국기업으로 키워드 발굴에 어려움이 존재.
=> 자사에서 운영 중인 상품 및 서비스로 키워드 세팅하여
사람들이 검색하지 않는 키워드가 많았음.

- 자사 관련 키워드는 있었지만 업계 시장에서의 키워드 無
=> 시장분석이 전혀 이뤄지지 않았음.

★개선사항
1. 키워드 
- 자사에서 밀고 싶은 키워드 및 방향에 맞는 키워드 재발굴하여 세팅 

- 자사분석을 넘어 시장분석 진행 
=> 해당 업계는 관련 종사자가 아니면 검색하지 않기에, 자사에서 판매 중인 제품의 시장분석 후 
사람들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발굴하여 세팅 

image.png

그 결과, 대중적인 키워드를 발굴하여 키워드 수 증가 및 클릭률 증대하여 성과를 개선시켰습니다.

해당 기업은 현재 한국 진출 전이라 브랜드검색에 힘을 더 쓰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기업처럼 특수한 업종 광고주분들, 키워드 발굴 및 세팅에 어려움을 가지고 계시다며

AMPM 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1본부 2팀 조현영 마케터에게 문의 주세요

GAIQ구글애널리틱스

데이터 분석력 + 창의적 기획력 = 조현영

광고는 감이 아닌, 데이터와 전략이 만드는 성과입니다.

1. 데이터 분석 + 크리에이티브 기획 = 최적의 광고 솔루션 제공
2. 소비자 행동 패턴 분석, 성과 중심의 맞춤형 광고 전략 실행
3. 전환율과 ROAS 극대화를 목표로 하는 마케팅 지향

광고 성과로 증명하는 마케터, 조현영입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