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기계업 E사 네이버 검색광고 문제점 및 개선점
.png)
조현영 마케터
2025-08-06
조회수 : 119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전기 기계, 엔지니어 관련 업종 네이버 검색광고 문제점과 개선사례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 광고주 정보
KPI : 노출과 홍보
3개월예산 : 500만원
집행매체 : 네이버 파워링크, 네이버 브랜드 검색
★문제점
1. 키워드
- 해당 회사는 외국기업으로 키워드 발굴에 어려움이 존재.
=> 자사에서 운영 중인 상품 및 서비스로 키워드 세팅하여
사람들이 검색하지 않는 키워드가 많았음.
- 자사 관련 키워드는 있었지만 업계 시장에서의 키워드 無
=> 시장분석이 전혀 이뤄지지 않았음.
★개선사항
1. 키워드
- 자사에서 밀고 싶은 키워드 및 방향에 맞는 키워드 재발굴하여 세팅
- 자사분석을 넘어 시장분석 진행
=> 해당 업계는 관련 종사자가 아니면 검색하지 않기에, 자사에서 판매 중인 제품의 시장분석 후
사람들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발굴하여 세팅
그 결과, 대중적인 키워드를 발굴하여 키워드 수 증가 및 클릭률 증대하여 성과를 개선시켰습니다.
해당 기업은 현재 한국 진출 전이라 브랜드검색에 힘을 더 쓰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기업처럼 특수한 업종 광고주분들, 키워드 발굴 및 세팅에 어려움을 가지고 계시다며
AMPM 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1본부 2팀 조현영 마케터에게 문의 주세요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