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텐션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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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소라 마케터
2025-08-14

조회수 : 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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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텐션 마케팅 완벽가이드 [1탄!] 을 이어서,

그렇다면 업종별로 어떻게 리텐션 마케팅을 진행하는게 효과적인지 구체적으로 알아볼게요!


먼저 이커머스 내 가장 리텐션 마케팅을 활용하기 좋은 업종이죠

뷰티/리빙/식품 업종 별로 매체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뷰티업종> 

특징: 재구매 주기가 짧고 구독, 감성/브랜드 이미지 중요, 이벤트/신제품 주기가 빠릅니다.



<리빙업종>

특징: 구매 주기가 길고 가격/품질 비교가 중요, 시즌성 이벤트성 수요가 큽니다.



<식품업종>

특징: 재구매 주기가 짧고 구독/정기배송 유도가 가능하며 신제품, 계절별 메뉴 효과가 큽니다.


리텐션 마케팅 실행 팁을 추가적으로 알려드리자면

1. 데이터 기반 세분화: 구매일, 카테고리, 가격대별 타겟팅

2. 콘텐츠 + 혜택 병행: 단순 할인보다 정보, 활용 팁 제공

3. 주기적 캠페인 자동화: CRM, 광고 매체 연동으로 반복 집행

4. 다매체 병행: 고객 여정에 따라 네이버 ->메타->구글 등 경로 설계


결론적으로 리텐션 마케팅은 광고 효율을 극대화하고, 장기적인 매출 안정성을 확보하는 필수 전략입니다.


입종과 매체 특성을 정확히 이해하고 설계하면, 광고비는 줄이고 LTV는 크게 늘릴 수 있습니다!



리텐션 마케팅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나 질문은 아래 연락처 또는 댓글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장소라 마케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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