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기반 방문과 매출을 동시에 올리는 GFA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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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5-08-14

조회수 : 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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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타겟 전략

  • 네이버를 효과적으로 운영하려면 먼저 타겟 전략이 핵심.
  • 주요 타겟층은 20~40대 남녀로, 외식 및 음식 관련 관심사와 활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설정한다.
  •  장바구니 이탈이나 사이트 방문 기록이 있는 사용자, 리뷰 조회 이력이 있는 방문자를 대상으로 한 리타겟팅 전략을 적용하면
  • 광고 전환율을 높일 수 있음.


광고 소재 전략


광고 소재 는 시각적 요소와 메시지 구성이 중요. 음식 사진은 최대한 고화질

실제 메뉴나 시그니처 요리를 중심으로 구성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계절별 특선 메뉴나 프로모션을 강조하면 클릭 유도를 높일 수 있음.

문구는 할인, 한정 이벤트, 예약 가능 여부 등 소비자 행동을 직접적으로 유도하는 요소를 포함한다. 


집행 및 최적화 전략


 CPC가 추천되며, 초기에는 소액으로 집행하고 성과가 좋은 타겟 그룹과 소재에 예산을 집중하는 방식이 효과적

 시간대 및 요일별 클릭률을 분석하여 최적화하며, 자동 최적화 기능을 활용. 

또한 CTR, CPC, ROAS 등 핵심 지표를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광고 효율을 점검해야 한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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