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업종 V사 네이버 검색광고 성과개선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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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현영 마케터
2025-08-20
조회수 : 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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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기초제품 뷰티업종 네이버 GFA 성과개선사례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 광고주 정보
업종 : 기초제품 뷰티업종
월예산 : 700만원
집행매체 : 네이버 브랜드검색, 파워링크, 쇼핑검색, GFA
◇ 이관 전 데이터
총비용 : 500만원
총전환매출액 : 226만원
총ROAS : 45%
◆ 이관 후 데이터
총비용 : 약 150만원
총전환매출액 : 259만원
총ROAS : 184%
제가 광고 운영을 맡기 전, 한 달에 500만원 쓰고 성과가 없었습니다.
제가 이관 후 광고예산은 절반 이상으로 줄이고 총 광고 수익률 184%, 구매완료 ROAS 49% 달성하면서 현재도 성과개선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운영 전략
<이관 전 광고 세팅 문제점>
기존에 운영했던 캠페인들은 모수 모으기, 트래픽 캠페인에만 예산을 많이 사용하고 있던 상황이었습니다.
더불어 전환 및 ROAS가 나오던 전환캠페인은 OFF 처리해두어 전환과 성과는 나오지 않던 상황이었습니다.
<이관 후 세팅 수정>
이후 제가 운영할 때는 트래픽과 ADVOOST, 카탈로그만 운영하여 전환 수는 늘리고 예산을 줄였습니다.
-> ADVOOST에 가장 많은 예산을 분배하여 전환 수 극대화
-> 카탈로그로 서브 전환 캠페인 세팅하였습니다.
-> ADVOOST에서 성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트래픽 ADVOOST 소재를 함께 활용하면서 전환캠페인인 ADVOOST의 성과를 더 증가시켰습니다.
현재 GFA말고도 해당 광고주 네이버 검색광고 또한 주간별로 성과를 개선 중에 있습니다.
다음 글에는 네이버 검색광고 성과 개선 사례와 전략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뷰티업종 성과개선이 필요하신 광고주분들은 저 조현영 AE에게 문의 남겨주시면 자사에 맞는 맞춤전략 세워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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