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협력광고 세팅 기초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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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원빈 마케터
2025-0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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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서원빈 AE입니다.

오늘은 무신사 협력광고 세팅 관련하여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패션업종을 포함해 다양한 업종들이 무신사, 29CM와 같은 플랫폼에 입점한 상황인데,

해당 플랫폼에서 생긴 데이터를 활용해 광고를 할 수 있다면 타겟 적중률도 높고 그만큼 성과도 개선시킬 수 있겠죠??


우선 협력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협력광고 계정을 생성해야 하는데,

협력광고를 진행하게 되면 계정명, 캠페인명, 세트명, 광고명을 정해진 가이드에 따라 생성해야 합니다!


※ 계정 및 광고명 가이드

계정명Collaborative Ads_Musinsa_브랜드명_자율표기/Collaborative Ads_29CM_브랜드명_자율표기

캠페인명협력광고_B2B_CPA_conversion_자율표기

광고세트명B2B_타겟_(옵션)_자율표기

광고명라이브일자_메타협력광고_카탈로그OR스태틱_브랜드명_CPA_자율표기


※ 광고 세팅 권장 가이드입니다!

캠페인 수는 많이 늘리지 않는 것을 추천드리고, 세트의 경우 중복/유사 타겟이 설정되지 않도록 추천드립니다!

팁을 조금 더 드리자면, 초기에는 잠재고객으로 운영하면서 이후에 리타겟팅 광고 세트를 추가해 병행 운영하면서

각 세트별로 최적의 예산 비율을 찾는 것을 추천드려요!


소재의 경우 일반 단일 이미지 광고 보다는 카탈로그 혹은 컬렉션 형태의 광고소재를 사용하는 광고 형태를 추천드립니다!

카탈로그에 상품수가 많을수록, 즉 상품의 다양성을 보여주면 보여줄수록 성과가 개선될 확률이 높습니다!


다만, 기획전과 같이 단기간 높은 할인율로 진행하는 캠페인에는 기간과 할인율을 강조한 단일 이미지 혹은

단일 이미지와 카탈로그를 조합해 컬렉션 형태로 활용하는 것이 유입과 판매 데이터를 개선시킬 수 있는 방법이겠죠??



여기까지 무신사 협력광고 기초 세팅 가이드 및 광고 운영 팁을 간단하게 알려드렸습니다!

처음 세팅해보시면 막히는 부분이 꽤 많으실텐데, 관련해서 문의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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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에서 중요한건 실제 성과를 개선시켰던 성공경험 입니다.
다양한 성공경험을 바탕으로 브랜드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브랜드의 성과를 개선시킬 수 있는 마케팅 전략 수립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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